유일성을 누리는 자
행 1: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3장 예수는 나의 힘이요
‘넘버 원(No. 1)이 되지 말고 온리 원(Only One)이 되거라!’ 이 말은 일등이 되려고 노력하지 말고 유일한 사람이 되라는 세상의 성공자를 키워낸 지혜로운 부모들의 교훈입니다. 성경 속 믿음의 사람과 초대교회 제자는 무엇을 갖고 있었기에 연약함 가운데서도 실패하지 않고 승리했을까요? 다른 사람에게 없는, 하나님이 주시는 유일성을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는 어떻게 유일성의 축복을 누릴 수 있을까요?
1. 유일성을 누리는 시작
유일성을 누리는 시작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수많은 그리스도인이 부르는 찬송가를 작사한 크로스비(F. J. Crosby)는 눈을 뜨게 해달라고 기도했지만, 복음을 깊이 깨닫기 시작하면서 눈을 뜨지 않아도 된다고 고백했습니다. 눈 뜨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을 본 것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함께하시기에 아무것도 필요 없다고 고백했습니다. 구원받은 우리에게 그리스도 외에 더는 필요한 것이 없습니다. 이 사실을 깨달을 때 유일성의 축복이 시작되고 이 사람을 아무도 막을 수 없게 됩니다.
2. 유일성의 방법
하나님의 자녀가 복음 안에서 생각하는 자체가 기도입니다. 큰 문제가 오거나 사건이 생기면 안하던 기도를 합니다. 이것은 기도가 아니라 신음에 불과합니다. 유일성 기도를 누리는 중에 문제를 만난다면 모든 문제 해결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로 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 문제 자체가 응답임을 알게 됩니다. 오늘 예수 그리스도만으로 행복할 수 있는 유일성의 기도를 회복해 보세요.
3. 유일성의 응답
언약을 기도로 누릴 수 있다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축복과 권세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때 사람을 살릴 유일한 길인 전도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족속을 제자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곧 우리 주변에 제자가 예비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문제와 보이는 것에 속지 말고, 유일성의 언약을 찾아 누려 보세요.
[포럼의 주제]
유일성을 누릴 수 있는 기도제목을 적어 보세요. 세상 가운데 유일성의 응답을 누리고 있을 나의 모습을 묵상해 보세요.
세계Remnant문화선교대회 필라델피아 3강 / 201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