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응답입니다
창 39:1~6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의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구 492장)
전도자로 산다고 할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질문합니다. 가장 먼저 자신이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응답을 받아야 세계복음화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응답 받을 수 있을까요?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믿는다면 응답을 받게 됩니다.
1. 문제는 응답입니다
문제가 응답이라는 것을 모른다면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에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 자체가 응답입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다 이루었다고 하셨습니다. 이미 모든 문제는 끝난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스스로 문제에빠집니다.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계시고,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복음은 완전한 것입니다. 이 사실이 믿어질 때에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기 시작하고, 문제가 응답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는 노예로 가서도 하나님과 함께했던 요셉의 삶을 보면서 답을 찾아야 합니다.
2. 외로움은 임마누엘을 누릴 기회입니다
외로움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인데 외롭다면 하나님께서 응답하실 수 있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 하나님께서는 가장 큰 응답을 주십니다. 요셉은 감옥에서, 모세는 광야에서, 외로울 때 큰 응답을 받았습니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하심으로’ 하나님의 자녀에게 성령이 함께 계심을 누려야 합니다. 외로우십니까? 아무도 나를 도울 수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나님을 바라보세요.
3. 무능함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할 기회입니다
바울은 그리스도 말고는 자랑할 것이 없고, 자신의 연약함을 자랑한다고 했습니다(고후 12:5). 나는 연약하지만, 하나님이 능력으로 함께하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만 왕의 왕이신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함께하십니다. 사탄의 세력을 무너뜨린 참 왕, 모든 죄와 저주를 해결하시고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응답 주시는 참 제사장, 우리가 가는 곳마다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참 선지자의 축복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는 구원을 받는 중이 아니라, 이미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렇기에 내가 무능할 때가 하나님의 능력이 역사하는 시간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포럼의 주제]
요셉과 함께 하셨던 하나님께서 오늘도 나와 함께 계십니다. 혹시 문제와 외로움, 무능함에 빠져 있다면 참된 응답을 찾아 누려보세요.
세계Remnant문화선교대회 필라델피아 1강 / 2010.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