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이끄는 증인
수 1:1~9 네 평생에 너를 능히 대적할 자가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니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18장 기쁜 소리 들리니(구 252장)
말씀을 가지고 온종일 기도한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말씀을 잠깐이라도 묵상할 수 있다면 최고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말씀을 받고 ‘하나님께서 왜 이 말씀을 주셨을까’ ‘이 말씀의 뜻이 무엇일까’ 생각만 해도 됩니다. 중요한 일을 할 때 말씀을 떠올리며 잠깐이라도 기도하면 됩니다. 중요한 기도제목을 두고 기간을 정해 기도하면 응답이 옵니다. 말씀은 살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증거가 옵니다. 이 맛을 보면 전도도 쉬워집니다. 이것이 전도자 삶의 핵심입니다.
1. 본 사람
여호수아는 모세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본 사람입니다. 어떤 어려움도 모세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이길 수 없었습니다. 여호수아는 모세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담대하라’라는 말씀을 붙잡았습니다. 여호수아는 기도하는 삶으로 증거를 본 사람입니다. 우리가 여호수아처럼 말씀을 붙잡으면 하루의 일과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보이고, 문제를 가진 사람도 보입니다. 삶에서 하나님의 증거를 보면 교회 문제, 현장 문제, 경제 문제를 뛰어넘어 다른 사람에게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힘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가진 사람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능력을 보았을 뿐 아니라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여호수아는 가나안 땅에 들어갈 때 요단 강이 갈라지고 여리고 성이 무너지는 응답을 체험했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나오게 하셨던 기적을 보았기에, 그때와 같은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호수아가 믿음을 가지고 가는 길에 태양과 달이 멈추었고 가나안을 정복하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3. 전달하는 사람
하나님은 여호수아가 가나안 땅으로 갈 때 ‘두려워하지 말고, 놀라지 말며 담대하라’라고 하십니다.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이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나가서 당황하지 말고, 흔들리지 말며, 사탄의 공격에도 두려워 말아야 합니다. 평생에 우리를 능히 대적할 자가 없겠다고 하신 말씀을 붙잡고 불신앙을 버리면 됩니다. 우리가 가는 길에 복음 때문에 모든 것이 살아나는 응답을 볼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 기도수첩 말씀 중 내가 붙잡은 말씀을 묵상해 보세요. 떠오르는 생각을 기도로 연결하여, 삶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맛보는 축복의 하루를 보내기를 소망합니다.
핵심훈련메시지 / 201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