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살리는 포럼
행 2:42~47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4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15장 눈을 들어 하늘 보라(구 256장)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우리가 믿지 못해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지금 대부분 사람이 이 사실을 놓치고 문제에 빠져 고민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회 문제, 현장 문제, 경제 문제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할 때는 성령 인도를 받지 못하고 다른 것을 선택합니다.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1. 살리는 포럼
우리에게는 크고 작은 문제가 생깁니다. 교회 안에서 생기는 문제, 현장에 나가서 겪는 수많은 문제, 여기에 따라오는 경제 문제 등 문제를 만나면 영적인 여유없이 본능적으로, 즉흥적으로 우리의 생각에 의존하고, 사람의 말에 이끌려서 결정하고 실패를 경험합니다. 이런 문제가 생길 때 꼭 질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째, 이런 일이 생겼는데 성경에는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있는가? 둘째, 이런 일이 생겼을 때 우리는 어떻게 기도하면 되는가? 셋째, 이런 일을 허락하신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게 어떻게 응답하실 것이며, 이제까지 어떻게 응답하셨는가? 이 질문을 할 때 우리는 정확하게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됩니다.
2. 세 가지 문제 해결
교회를 살리려면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설교가 좋다, 나쁘다’라는 생각은 우리의 착각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성취됩니다. 말씀을 듣고 은혜 받은 것을 기록하고, 중요한 성경 구절은 직접 찾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말씀이 성취되는 것을 체험하고, 교회 문제는 쉽게 넘어서게 됩니다. 현장에 나가면 문제가 많습니다. 하루 일정을 가지고 복음을 어떻게 전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면 중요한 전도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하고 있으면 어느 날 영적인 문제로 어려움 당하는 사람이 찾아와 도움을 청하든지, 다른 사람의 문제가 보입니다. 이때 복음으로 답을 주면 됩니다. 현장에 응답과 전도의 문에 계속 열리면 현장에서 승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말씀과 기도와 전도로 인도받고 있으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경제의 문이 열리고 응답이 옵니다.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포럼의 주제]
나는 말씀을 어떻게 듣고 있나요?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실천 사항을 자신에게 적용해 보세요.
새가족수련회 2강 / 2010.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