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는 신앙 고백
욥 23:10~14 그는 뜻이 일정하시니 누가 능히 돌이키랴 그의 마음에 하고자 하시는 것이면 그것을 행하시나니 그런즉 내게 작정하신 것을 이루실 것이라 이런 일이 그에게 많이 있느니라(13~1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27장 맘 가난한 사람(구 516장)
성경을 보면 하나님을 잘 믿는 자는 경제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시대를 움직였던 인물도 거의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었습니다. 복음을 가진 사람에게 하나님이 경제의 축복도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 축복을 받은 대표적 인물이 욥입니다. 우리는 구약성경에 나오는 욥을 보면서 경제 축복의 비밀을 회복해야 합니다.
1. 산업인 욥
욥은 동방에서 최고의 산업인으로 살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욥에게 고난이 들이닥쳤습니다. 하루 만에 욥의 모든 재산이 사라졌고 자녀가 다 죽었으며, 건강에도 문제가 왔습니다. 친구들이 찾아와 위로했지만, 욥에겐 오히려 더 큰 어려움으로 느껴졌습니다. 부인까지도 하나님을 저주하면서 욥에게 죽으라고 말하며 떠났습니다.
2. 욥의 신앙관
욥은 어떤 신앙관을 가지고 있었을까요? 재산이 없어져 버리고 자녀가 죽었을 때 그는 ‘주신 이도 여호와시오 거두신 이도 여호와시오니’라고 고백했습니다. 또한, 병들었을 때 내세관을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내가 알기에는 나의 대속자가 살아 계시니 내가 하나님을 만날 때에는 이 육체를 가지고 만나는 것이 아니라 이 육신 밖에서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이다!’라고 병들어도 괜찮다고 고백했습니다. 또한 욥은 하나님께 신앙을 고백합니다. ‘내가 가는 길을 하나님께서 아시며 나를 단련하신 후에 내가 순금같이 되어 나오리라’ 이런 욥의 믿음을 사탄이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모든 것을 회복시키고 욥을 동방의 최고 부자로 세우셨습니다.
3. 올바른 회개
욥은 재산이 없어졌을 때 하나님 앞에서 회개했습니다. 잘못을 저질러 재산을 잃어버린 것은 아니었지만, 재산이 없어진 것 때문에 하나님과 멀어지려 했던 마음과 생각을 회개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눈으로 보지 않고 귀로 들었던 것을 회개했습니다. 이러한 욥에게 하나님께서는 영적인 축복뿐만 아니라 육적인 축복까지 주셨습니다.
[포럼의 주제]
어떤 것도 하나님의 자녀를 무너뜨릴 수 없고, 어떤 어려움이 와도 영적인 힘이 있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올바른 신앙고백을 하는 하나님의 자녀에게 모든 축복을 주십니다. 오늘 하나님 앞에서 올바른 신앙고백을 해보세요.
산업선교메시지 / 2010.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