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체험
살전 1:2~5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구 344장)
전도자의 삶이란, 신앙생활에서 기도와 말씀, 전도가 당연히 누려지는 삶을 말합니다. 본문에는 복음이 말로만 온 것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복음이 능력으로, 영적인 힘으로 체험되어야 문제가 와도 흔들리지 않고 시대를 살릴 수 있습니다. 복음의 능력을 맛보는 것이 전도자의 삶입니다. 그렇다면 전도자의 삶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1. 하나님의 기준(능력)
우리는 내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기준으로 모든 것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내 수준으로 할 수 없는 일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가능합니다.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일어난 기적은 하나님의 기준에서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언약 성취는 당연하고 필연적이며 절대적인 하나님의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이 눈을 갖고 있으면 하나님의 시간표는 당연히 올 것입니다.
2. 하나님의 방법(성령)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셨다는 언약을 붙잡아야 합니다. 우리가 오늘 이 언약 을 붙잡는다면 모든 흑암 세력이 떠나가고, 성령께서 역사하시며, 보좌의 축복이 임합니다. 이때 말씀 성취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천지를 창조하신 말씀이며, 살아 있고 활력이 있습니다.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지키는 자는 복을 받습니다. 이때 증거가 따라오고 전도할 문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3. 하나님의 시간표(큰 확신)
지금 우리는 본격적인 전도자의 삶을 회복할 시간표에 들어와 있습니다. 하나님의 시간표를 보면 큰 확신이 생겨납니다. 하나님의 시간표를 보려면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 중 전도자에게 중요한 시간이 아침 시간입니다. 눈을 뜨자마자 일정을 계획하며 기도를 시작하고, 깊은 호흡과 간단한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을 확인하고, 밤에는 오늘 받았던 응답을 오늘의 말씀과 기도, 전도를 통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가지고 있고, 무엇을 누리고 있느냐에 따라 보는 것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복음을 듣기만 했나요, 아니면 영적인 힘으로 누리고 있나요? 나의 삶을 점검하면서 잘 안 되는 부분을 찾아내어 새롭게 믿음으로 도전해 보세요.
세계Remnant문화선교대회 메시지 1차 / 20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