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에 집중하라!
시 23:1~6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6장 주 은성 외에는(구 500장)
전도자의 삶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축복을 실제로 누리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이 다른 것에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임마누엘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것이 전도자의 삶입니다. 전도자의 삶에 집중한다면 응답을 받습니다. 문제가 치유되고, 내가 살아납니다. 이것이 우리 삶에서 맛보아야 할 축복의 열매입니다. 임마누엘에 집중하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1. 말씀부터 붙잡아야 합니다
말씀을 붙잡는다는 말은 성경을 많이 읽는다는 말이 아닙니다. 점쟁이가 점을 보듯이 성경을 찾아내고 그것을 따라가라는 말도 아닙니다. 아브라함, 요셉, 모세의 시대는 성경도 없었습니다. 이들은 창세기 3장 15절을 알고 붙잡았습니다. 한 구절이지만 복음에 대한 말씀을 붙잡고 임마누엘을 체험한 것입니다. 어떤 사건과 문제가 와도 ‘함께’라는 축복을 놓치지 않았고, 말씀 성취 때문에 일어나는 과정과 승리를 봤습니다. 이처럼 교회에서 진행되는 작은 일부터 성전 건축에 이르기까지 말씀을 붙잡고 임마누엘을 체험해야 합니다.
2. 기도에서 나와야 합니다
불신자는 자신의 생각을 중요하게 여기지만, 신자는 하나님이 함께하시기 때문에 내 생각보다 하나님의 뜻을 찾는 기도를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내 생각이 중요하지만, 아무리 생각을 잘해도 세상의 것 이상을 볼 수 없습니다. 생각을 기도로 바꾸고 기도응답에서 나오는 생각을 따라가야 합니다.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것이 신앙생활입니다. 조급할 필요는 없지만, 태만하게 있어서도 안 됩니다. 기도에서 모든 것을 인도받는 전도자의 삶을 시작해야 합니다.
3. 개인의 응답을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먼저 찾으면, 개인의 응답이 나옵니다. 개인의 응답이란, 하나님이 나에게만 주신 응답입니다. 부족한 나에게 주시는 말씀과 사명이 있습니다.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누리면서 하나님의 뜻을 찾아간다면 나만의 응답을 즐겁게 누릴 수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하루가 바쁘게 흘러가지만,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만 바라보는 시간을 따로 가져보길 바랍니다. 말씀과 기도와 성령의 역사로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전도학 8강 / 2010.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