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통해 하나님이 하시는 일
엡 2:1~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1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32장 주께로 한 걸음씩(구 323장)
내게 고통이 너무도 많은데 왜 나는 성경에 있는 대로 응답을 받지 못할까요? 왜 나는 계속 흔들리고 실패할까요? 많은 사람이 이렇게 질문합니다. 하지만, 기도 응답을 받는 사람은 그렇게 질문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계시기 때문에 요셉은 노예로 가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스도를 알았기에 바울은 가장 연약한 것이 최고 자랑이라고 했습니다. 이처럼 그리스도를 가진 자에게는 몇 가지 중요한 응답이 옵니다.
1.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자에게 주신 세 가지 응답(마 16:13~20)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한 자에게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는 축복을 주셨습니다. 이런 사람은 어떤 문제가 와도 흔들리지 않는 반석과 같은 축복을 누립니다. 또한,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며, 천국 열쇠를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천국 열쇠를 가진 우리의 기도는 반드시 응답 됩니다. 이제 기도할 때 나오는 생각에서 응답이 시작됩니다.
2.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축복
구원받으면 신분이 바뀝니다. 육신적으로 똑같아 보여도 하나님을 믿는 자는 성령이 거하시는 성전입니다. 이때부터 성령의 인도를 받고 성령 충만으로 세상을 이길 힘을 하나님께서 주십니다. 신분에 따라 나오는 놀라운 권세가 있습니다. 가는 곳마다 흑암 권세가 꺾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사업, 직장, 학교에 주의 천사를 동원하사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시며 제자를 준비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함께 계심을 믿는다면 모든 것을 다 얻은 것입니다.
3. 전도의 축복
하나님께서 세상 살리는 전도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사람도 복음을 알지 못하면 마귀에게 속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오면 마음대로 할 수 없어서 우상숭배를 합니다. 인간이 하나님을 섬겨야 하는데 다른 것 섬기는 것을 우상숭배라고 합니다. 우상숭배 뒤에는 반드시 귀신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마음과 육신의 병에 시달립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죽어 본인은 지옥에 가고, 후대에 영적 문제를 전달합니다. 여기에 빠진 사람들을 건져내는 것이 전도의 축복입니다.
[포럼의 주제]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들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통하여 나의 현장에서 무엇을 하길 원하시는지 묵상해 봅시다.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