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 행복을 누리는 실천
행 2:14~21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17)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499장 흑암에 사는 백성들을 보라(구 277장)
담기느냐에 따라 체질이 만들어 집니다. 체질은 반드시 결과가 따라옵니다. 결과는 본인 뿐 아니라 아무도 바꿀 수 없습니다. 하루 종일 근심하고 갈등하면 병에 걸립니다. 하루 종일 절망해 있으면 결국 죽게 됩니다.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거나, 문제나 어려움을 당할 때 24시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다면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24시 응답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1. 24시 기도를 누리세요
요셉은 절망의 순간에도 24시 하나님과 함께 있음을 누렸습니다. 다윗은 죽음의 위기에서 계속 기도했습니다. 다니엘은 극한 상황을 만났을 때 24시 기도했습니다. 유일성의 답을 가진 우리가 24시 기도한다면 시대를 살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정시기도 시간에 성경과 기도수첩을 읽고 맛본 은혜나 예배 때 받은 은혜 가운데 한 가지를 교회에서 자연스럽게 대화해보세요. 그리고 붙잡은 말씀을 24시 가장 행복하게 누리기 시작한다면 시대를 바꾸는 응답이 일어날 것입니다.
2. 24시 전도를 누리세요
24시 전도를 어떻게 누릴 수 있을까요? 먼저 자기가 맡은 분야를 두고 24시 기도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때 전문성이 생기고 모든 것이 전부 맡은 분야와 연결이 되기 시작하고 응답이 옵니다. 이 응답을 가지고 모든 사람을 섬기고, 그들을 돕고 살리는 것입니다. 응답이 오고 증거가 주어지면 올바른 전도의 축복을 매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이때부터 우리 주위에 제자가 나옵니다. 우리의 맡은 일을 두고 24시 기도하면서 전도를 생각하면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미래의 시간표를 보게 됩니다. 이것이 성경의 응답입니다.
3. 24시 유일성을 누리세요
24시 기도로 행복을 누리면 유일성 응답의 문이 열립니다. 우리가 가진 것이 작은 것이라도 복음 안에서는 큰 응답으로 바뀝니다. 다윗이 양을 치는 목동의 일을 하고 있었는데 이것이 결국 이스라엘의 왕이라는 응답으로 바뀌어 온 것과 같습니다. 작은 것이지만 사실적이고 성실하게 감당하면서, 당연하고 필연적이고 절대적인 것을 놓치지 않는 것이 바로 유일성으로 가는 길입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의 말씀에서 세상 살릴 힘을 얻고 삶에서 실천할 내용을 찾아내어 기록해 보세요.
원단집회 2강 / 2010.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