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가 보아야 할 세상 문제
창 6:1~8 당시에 땅에는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에게로 들어와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은 용사라 고대에 명성이 있는 사람들이었더라(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18장 기쁜 소리 들리니(구 252장)
우리가 보고 있는 세상을 성경은 정확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창세기 3장 사건(타락)이 진행되고, 창세기 6장 사건(홍수)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세기 11장 사건(바벨탑)이 도전해 오고 있습니다. 복음을 가지고 전도자의 삶 속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이 세 가지 문제를 이길 수가 없습니다. 교회는 복음과 말씀을 회복해야 살게 됩니다. 복음과 말씀을 회복하는 방법과 증거 하는 방법을 제대로 깨달아야 응답을 받습니다. 지금도 세상은 큰 문제 세 가지에 근본적으로 걸려 있습니다.
1. 창세기 3장 문제
창세기 3장의 사건은 이 땅이 창조되기 이전에 존재하던 사탄의 존재를 말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아담과 하와에게 불신앙을 심어 공격하고 결국 멸망시키려 하듯이 지금도 우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우리의 양심과 교만한 마음을 통로로 이용해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에게 죄와 두려움과 저주가 임했습니다. 마귀의 소속이 된 인간의 영안은 어두워지고 육안은 밝아져 하나님의 일에 대해 귀찮아하고 세상 것에 더욱 중독됩니다.
2. 창세기 6장 문제
창3장의 문제는 육신의 번성으로 이어집니다. 큰 번성을 본 사람은 혼란에 빠집니다. 세상에 매력을 느끼고 세상 것을 향해 달려갑니다. 영적으로는 계속 빈곤해져 말라 죽는데 알지 못합니다. 그러다가 사명 없이 세상의 기준 따라 결혼하고 가정을 이루어 네피림 문화가 번성합니다. 사탄은 문화를 이용해 도시를 번성하게 만들고 범죄사회로 만들어 재앙에 이르게 합니다. 이 때 하나님은 방주의 언약을 주시고 누구든지 방주 안에 들어오면 살려주십니다.
3. 창세기 11장 문제
성공이라는 이름으로 힘을 합쳐서 하나님을 대항합니다. 올바른 성공이 아닌데 성공한 줄 알고서 단합하여 성공을 지키기 위해 탑을 쌓고 하늘에 닿으려고 합니다. 이 때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부르셔서 가나안 땅으로 가라고 명령하십니다. 복의 근원으로 세우시고 당할 자가 없게 하겠다고 말씀하십니다. 메시아 보낼 땅으로 가라고 명령하시면서 감당할 수 없는 큰 축복을 허락하십니다.
[포럼의 주제]
우리가 받은 축복은 세상의 문제를 뛰어넘는 것입니다. 오늘의 축복을 묵상하면 가슴 뛰는 희망과 응답이 생깁니다. 오늘 그것을 붙잡고 전도자의 삶을 실천하는 하루가 됩시다.
핵심훈련메시지 / 201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