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선지자
옵 1:1 오바댜의 묵시라 주 여호와께서 에돔에 대하여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말미암아 소식을 들었나니 곧 사자가 나라들 가운데에 보내심을 받고 이르기를 너희는 일어날지어다 우리가 일어나서 그와 싸우자 하는 것이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24장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구 313 장)
하나님은 시대마다 선지자를 세워 하나님의 뜻을 전달하셨습니다. 오바댜라는 이름의 뜻은 여호와의 종입니다. 하나님은 오바댜를 주위의 모든 나라에 말씀을 전달하는 선지자로 부르셨습니다. 하나님이 오바댜를 선지자로 세우셔서 무엇을 하셨는지 살펴보면서, 이 시대 하나님께서 복음 가진 우리를 시대의 선지자로 세우셨음을 마음에 담고 오늘의 말씀을 붙잡기를 바랍니다.
1. 선지자의 직무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백성에게 전달하는 사람입니다. 이 직무를 다하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해야 할 것이 전도자의 삶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집중적으로 시간을 정하고 삶을 확인하여 포럼하면서 전도자의 삶에 도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소에는 잘 안 되는 성경읽기, 운동, 전도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전도자의 삶을 사는 사람에게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영적 힘이 나오고, 주위 사람에게 복음을 증거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중심을 갖고 전도자의 삶에 도전한다면, 말씀 전달하는 선지자의 직무를 다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선지자가 알고 있어야 할 전략
선지자가 알고 있어야 하는 전략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탄의 방해입니다. 사탄은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전도자로 살아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야곱과 이스라엘 민족을 괴롭히던 에서의 후손인 에돔 족속이 오바댜가 살던 시대에, 성전건축을 회복할 때도 방해한 민족입니다. 이것이 사탄의 전략입니다. 지금도 주의 백성을 공격하고 있음을 시대의 선지자는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3. 선지자의 방법
오바댜는 에돔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을 예언했습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선지자는 응답 하시는 하나님의 시간표를 기다립니다.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싸움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정확한 시간표를 기다려야 합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방법 가운데 하나님의 능력을 바르게 알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붙잡고 하나님의 방법인 기도를 알고 전달해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이 시대의 선지자는 바로 전도자의 삶에 있는 나 자신입니다. 선지자의 직무를 가슴 속에 간직하고, 사탄의 전략을 기억하면서, 하나님의 시간표를 붙잡는 시대의 선지자로 세워지는 축복을 누리기 바랍니다.
총신특강메시지 / 201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