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믿음
롬 16:25~27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25~27)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15장 눈을 들어 하늘 보라(구 256장)
하나님의 자녀는 먼저 개인 기도를 회복해야 합니다. 개인 기도가 회복되지 않으면 모든 축복을 받아놓고도 제대로 누리지 못합니다. 기도가 안 될 만큼 황폐해진 영적상태를 치유하기 위해서 말씀을 붙잡고 깊이 묵상해야 합니다. 우리가 회복해야 될 개인 기도와 하나님이 원하시는 참된 믿음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1. 근본 문제 해결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근본 문제를 완전히 해결 받았다는 것을 믿는 것이 참된 믿음입니다. 무엇을 근본문제라고 할까요? 성경은 인간을 실패시킨 세 가지 사건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탄은 지금도 눈에 안 보이게 개인과 가정을 공격하여 넘어트리고 있습니다(창 3장 사건). 사탄은 흑암문화를 가지고 사회를 넘어뜨리고 있습니다(창 6장 사건). 사람은 저마다 자신의 이름을 높여, 하나님을 대적하며 바벨탑을 쌓고 있습니다(창11장 사건). 이것 때문에 인간은 자신도 모르게 마귀에게 속하게 되어 우상을 숭배하고, 정신과 육신의 문제에 시달립니다. 그러다 죽어서는 지옥에 가고, 후대가 고통을 받는 것입니다. 이 엄청난 문제를 그리스도께서 해결 했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2. 근원적 축복 회복
우리에게 주어진 근원적인 축복을 회복하는 것이 참된 믿음입니다. 요셉은 노예생활과 감옥생활 중에 창 3:15(여자의 후손)의 축복을 붙잡고 승리했습니다. 모세도 노예로 있던 애굽에서 빠져나올 때 출 3:18(희생제물)의 축복을 붙잡고 승리했습니다. 이사야는 사 7:14(임마누엘)을, 초대교회는 로마를 정복시킬 때 붙잡았던 마 16:16(그리스도)을 붙잡아 승리했습니다. 우리도 정시기도와 무시기도, 깊은 기도를 통해 왕, 제사장, 선지자의 축복을 회복해야 합니다.
3. 하나님의 방법
우리는 하나님께서 영세 전에 감추어두신 축복을 찾아내서 세세무궁토록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우리는 최고의 것을 이미 가졌기에 축복을 갖지 못한 불신자보다도 큰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지금부터 우리가 조금만 개인 기도를 누린다면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응답이 우리 앞에 증거로 나타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그리스도의 언약을 붙잡고 근원적 축복을 오늘 나의 삶 전체에서 어떻게 누릴 것인지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