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해자들도 능히 이기는 전도자
행 23:12~30 날이 새매 유대인들이 당을 지어 맹세하되 바울을 죽이기 전에는 먹지도 아니하고 마시지도 아니하겠다 하고 이같이 동맹한 자가 사십여 명이더라(12~1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29장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구 489장)
눈이 어두우면 고생을 하게 됩니다. 육신의 눈이 어두우면 삶 전체가 어렵게 되고, 지혜의 눈이 어두우면 자기가 어두운 줄도 모르고 삽니다. 영적인 눈이 어두우면 멸망 받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어서 망하는 길로 갑니다. 오늘 우리가 눈을 떠서 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반드시 보아야 될 현장
지금 현장에는 수많은 사람이 목자를 잃어버린 양처럼 길을 잃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이 예비하신 옥토와 겨자씨, 누룩과 보화 밭, 진주와도 같은 제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님께서 현장에 숨겨진 제자를 찾기 위해 나가는 전도자와 세상 끝 날까지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현장의 많은 사람이 잘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숨은 문제로 고민하며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를 반드시 건져내야 합니다. 이들에게 복음은 유일한 답입니다. 우리가 전도자의 삶을 산다는 것은 엄청난 축복을 의미합니다.
2. 복음을 막는 자들
지금까지 노벨상의 3분의 1을 휩쓸어갈 만큼 뛰어난 민족이 유대인입니다. 그런데, 복음을 전혀 깨닫지 못해서 그들의 모든 삶이 복음을 막는 삶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언약과는 정반대로 성경을 이해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에 대해서도 아주 잘못된 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오직 자기만의 하나님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잘못된 메시야 사상까지 가졌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복음을 전하는 선지자, 전도자, 교회를 핍박하고 죽이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전도자가 아무리 핍박과 오해를 받고 누명을 써도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3. 전도자가 가져야 할 것
엄청난 복음의 능력을 기도로서 누릴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복음의 능력이 얼마나 큰지 알고 있지만 실제로 맛을 보고 누리지 못하면 현실문제에서 흔들리게 됩니다. 복음을 누리면서 복음의 능력을 맛보면 문제가 오기 전에 문제를 미리 내다볼 수 있게 됩니다. 문제를 미리 내다보기 때문에 답을 볼 수 있고, 흔들리지 않게 됩니다. 또한 복음을 기도로 누리고 있으면 미래를 미리 내다보게 됩니다. 그러면 미래를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승리하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나는 얼마만큼 복음을 기도로 누리고 있는가? 그리고 현장을 복음으로 바르게 볼 수 있도록 영적인 눈을 열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세상을 바로 볼 수 있는 지혜의 눈도 열어 달라고 기도하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