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1~6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5장 나의 기쁨 나의 소망되시며 (구82장)
‘지금까지 기도를 안 하고도 잘 지냈는데 꼭 기도를 해야 할까요?’ 그 동안 ‘기도 안 해도 큰 문제는 없었다.’고 생각했겠지만, 기도를 안 하면 늘 하나님의 계획과 어긋나게 됩니다. 나중에 깨닫고 후회할 일이 많아집니다. 또, 하나님의 자녀로서 응답을 받지만 실제로 힘을 잃고, 실수했다가 깨닫고, 후회하며 돌아오는 일이 많아집니다. 만약에 우리가 지금이라도 기도를 할 수 있다면 세계를 정복하는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씀을 생각하며 묵상만 제대로 시작해도 됩니다. 다윗은 중상모략과 큰 위기를 말씀을 묵상함으로 다 이겼습니다.
1. 기도의 힘
시련이나 문제없이 평생을 응답만 받은 이삭은 묵상을 즐겨했습니다(창 24:63).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여호수아는 말씀을 밤낮으로 묵상했습니다(수 1:8). 아브라함이 단을 쌓고 정시기도를 시작한 이후에 모든 일이 풀리기 시작한 것처럼 시간을 만들어서 묵상을 실천한다면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창 13:18). 다니엘도 정시기도로 묵상할 때 우상과 싸울 힘을 얻었고 성령 충만을 받았습니다(단 6:10). 성령 충만으로 들어가는 기도를 시작한다면 건강, 집중력, 모든 것이 회복됩니다.
2. 먼저 오는 응답
계속 기도를 하는데 응답이 없는 것 같아서 지칠 수도 있지만 기도 자체가 하나님을 누리는 것이기에 무응답이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영적 사실을 계속 누리면 됩니다. 만약 기도하는데도 문제가 다가온다면 그 문제 자체가 응답임을 알아야 합니다. 요셉이 애굽에 노예와 죄수로 가게 된 자체가 응답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기도하고 있다면 어떤 것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기도를 지속한다면 굉장한 것을 발견하는 응답을 받습니다. 기도하고 가보면 하나님의 응답이 먼저 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기도응답을 체험하면 새로운 기도제목이 나오고 힘을 얻어 나를 왕, 선지자, 제사장의 축복으로 부르신 것을 깨달아 참 감사를 고백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응답 보다 기도 자체가 얼마나 축복인지 발견하셨나요? 어떤 상황 속에서도 기도로 하나님과 동행한다면 최고의 응답을 받은 겁니다. 오늘 하루 하나님과 가장 많이 대화하는 기도의 사람이 되어 보세요.
미션홈 훈련메시지 / 20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