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치유
롬 10:10~15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14~1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98장 저 죽어가는 자 다 구원하고 (구 275장)
‘기도가 잘 안 되요.’, ‘하나님의 말씀이 나에게 역사한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전도가 너무 부담되고 어려워요.’, 우리가 구원을 받았는데도 실천이 잘 안 되고, 부담되는 것이 기도, 말씀, 전도입니다. 기도와 말씀의 열매로 오는 것이 전도이기에 전도를 회복하면 모든 것이 회복됩니다. 그래서 성경적인 전도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어 구원 받고 모든 문제를 해결 받았는데 많은 사람이 실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문제가 시작됩니다. 어떻게 하면 이것을 회복하고 치유할 수 있을까요?
1. 현장의 문제를 바르게 보아야 합니다.
현장을 깊이 들여다보면 많은 사람이 육신적 성공만을 위해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볼수록 심각한 영적 문제임을 알게 됩니다. 그 문제에서 빠져 나오라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영적 문제를 제대로 보고 그리스도를 발견하면 살려야 할 사람이 보입니다. 이때부터 매일같이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증거가 확인되고 새로운 응답의 현장이 보입니다. 현장에서 생명을 살리는 일이 나의 존재 가치가 되고 전도해야 할 이유가 됩니다. 이 이유를 가진 사람을 전도자라고 합니다.
2. 세 가지 시스템을 찾아내야 합니다.
첫째, 전체를 살릴 시스템을 놓고 고민하고 도전해야 합니다. 만약에 내가 교사라면 학교와 교사 전체를 살릴 시스템을 두고 기도로 도전하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대학생이라면 대학 전체를 두고, 직장인이라면 직장 전체를 두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둘째, 전체를 통해 세워질 제자 시스템입니다. 전체를 두고 기도하며 복음을 누리고 있으면 반드시 제자를 만나게 됩니다. 셋째, 눈에 전혀 띄지 않게 곳곳에 지역 살릴 전도제자의 모임을 세우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계와 국가를 살릴 지교회 시스템입니다.
3. 하나님이 주시는 종합적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발견하고 응답받을 그릇을 준비하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종합적 축복을 주십니다. 이때부터 내가 해야 할 평생의 것이 보이고, 오늘의 전도와 오늘의 말씀, 오늘의 기도가 보입니다. 오늘의 것이 보여야 내일의 축복도 보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런 전도자가 가는 곳에 성령께서 직접 역사하십니다.
[포럼의 주제]
전도라는 중요한 하나님의 계획을 앞에 두고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세요. 전도라는 최고 축복을 생각하면서 내 주위에서 구체적으로 세워져가야 할 전도운동의 시스템을 두고 기도를 시작하세요.
전도제자훈련 / 20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