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막을 만드는 일꾼에게 주신 메시지
출 35:30~35 지혜로운 마음을 그들에게 충만하게 하사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되 조각하는 일과 세공하는 일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베 실로 수 놓는 일과 짜는 일과 그 외에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고 정교한 일을 고안하게 하셨느니라(3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25장 예수가 함께 계시니(구 359장)
성실하면 기본적으로 성공할 수 있고 실력이 있으면 앞서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생의 참 행복과 성공은 이것만 가지고는 안 됩니다. 영적인 힘을 가져야 참된 응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영적인 힘은 구원받은 자에게 주는 참된 응답입니다. 구원받은 자는 이미 다 받았기에 성공자의 자리에 설 수 있습니다. 금과 은을 다 모아 성막을 짓는데 그냥 지은 것이 아닙니다. 브살렐과 오훌리압과 같이 여호와의 신으로, 성령으로 충만하면 저절로 되는 것입니다. 성막을 만드는 일꾼에게 주신 메시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1. 참 복음을 알면 참 능력을 누립니다
아브라함 가문은 모두 창세기 3:15과 창세기 6:14절의 언약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누렸습니다. 참 복음을 알아 약속대로 복의 근원이 되는 가문의 축복을 받습니다. 모세도 출애굽기 3:18절의 언약을 체험했습니다. 그때부터 모세의 인생도 달라졌습니다. 한번 사는 인생 동안에 참 복음을 체험하고 참 능력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일입니다. 40년 동안 광야에서 세 절기의 언약을 설명하신 것도 복음 외에는 인생에 해답이 없음을 가르친 것입니다. 우리는 나만의 성막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정하고 전심으로 하나님을 바라보는 기도의 비밀이 있어야합니다.
2. 참된 능력을 받으면 참된 헌신을 할 수 있습니다
참된 능력을 체험하면 참 경제의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가 당연히 경제의 축복을 누려야 하기에 가난의 저주와 싸워야 합니다. 또한 헌신하면서 날마다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이 기도입니다. 그럴 때 하나님이 주시는 충만한 은혜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다윗도 요셉도 누렸던 성령 충만의 은혜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자가 하는 헌신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참된 헌신입니다.
3. 복음 있는 자를 증인으로 사용합니다
브살렐과 오훌리압을 하나님이 지명하여 불렀습니다. 참 복음, 참 능력, 참 경제가 있는 자를 증인으로 사용하십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여러 가지 지혜, 지식을 충만히 가졌고, 주의 일에 귀하게 사용되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축복의 자리에 섰습니다. 인간의 노력은 한계가 있고, 어느 날 중요한 시기에는 무너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얻어야 올바른 증인으로 설 수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지혜, 지식, 참 보화 되시는 예수님의 복음을 깊이 체험하는 성령 충만을 위해 깊이 기도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