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치유
행 20:7~12 유두고라 하는 청년이 창에 걸터 앉아 있다가 깊이 졸더니 바울이 강론하기를 더 오래 하매 졸음을 이기지 못하여 삼 층에서 떨어지거늘 일으켜보니 죽었는지라(9)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63장 예수 사랑하심을(구 411장)
신앙 생활하는 사람 중에 말씀과 기도를 놓치고 살아가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기도가 안돼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영적 상태가 굉장히 황폐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기도의 집중력은 사라지고 영적 문제로 인한 집착력만 생기게 됩니다. 어떻게 이 부분을 치유할 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이 묵상입니다. 말씀 묵상과 기도가 정상적으로 된다면 문제에서 사실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에서 답을 찾아내면 시대적인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해결해야 될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버려야 할 불신앙
대부분 사람이 불신앙에 잡혀 있어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 마음대로 우리의 생사화복(生死禍福)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인생을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은 우리가 주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주권 에 우리 인생이 들어 있습니다. 이 사실을 인정한 상태에서 자기 시간을 갖고, 자기를 돌아보고, 자기 삶을 정리할 때 기도의 어려움이 사라지게 됩니다. 우리가 조금만 기초적인 부분을 회복해도 치유가 쉽게 이루어집니다. 기초를 회복하지 않고 행해지는 치유는 엉뚱한 결과를 낳습니다.
2. 회복해야 할 가치
우리는 신앙생활을 통해 발견해야 될 중요한 가치가 있습니다. 첫째가 복음의 가치입니다. 복음 안에서 우리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축복을 찾아내야 합니다. 둘째는 인생의 가치입니다. 우리 인생을 향하신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우리에게 주신 달란트와 가치를 찾아내야 합니다. 셋째는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축복을 발견해야 합니다. 이여기서 우리의 참된 삶의 가치가 회복됩니다.
3. 치유되어야 할 무능력
우리가 노력해서 얻어야 될 힘도 있지만 우리의 노력으로도 도저히 얻을 수 없는 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노력만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 듣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이 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당연히 깊은 치유를 맛보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을 때만이 우리의 무능력이 치유되고, 세상을 살릴 응답의 사람으로 서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나의 불신앙과 무능력이 치유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늘의 말씀을 붙잡는 것입니다.
핵심훈련메시지 / 201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