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를 통한 전도운동
행 2:42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4장 내 기도하는 그 시간(구 482장)
성경에는 묵상에 대한 말씀이 많이 나옵니다. 나의 답답한 상황과 문제, 갈등에서 빠져나오는 비밀이 말씀 묵상입니다. 말씀을 붙잡고 묵상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나의 현실을 알게 되고 문제와 갈등에 대한 답을 압니다. 묵상의 참된 맛을 누리는 비밀이 기도입니다. 본문의 말씀처럼 초대교회는 굉장한 위기와 어려움에서도 말씀에서 기도하다가 큰 힘을 얻고 시대를 살리는 응답을 체험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오늘의 기도를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1. 나를 살리는 기도
우리는 환경이 어렵다고 불평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노예로 있으면서 절망하지 않고 날마다 자신을 살려냈습니다. 사무엘은 그 당시 교회가 굉장히 어려웠지만 문제에 빠지지 않고 자신을 살려냈습니다. 다윗은 목동으로 있으면서 자신을 살리는 기도를 했고, 엘리사는 성령 충만의 응답으로 자신의 사역을 감당했습니다. 멸망의 위기에서 이사야는 복음 누리는 기도를 했고, 바울은 디모데에게 자신을 살리는 기도를 당부했습니다. 날마다 기도 로 나를 살리는 힘을 얻어야 하고 교회 일이나 주의 일을 할 때 나를 살리는 기도를 꼭 기억해야 합니다.
2. 매일을 살리는 기도
날마다 나의 하루를 살려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바울이 마게도냐에 들어가서 제일 먼저 한 것이 기도의 축복을 누리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가는 현장이나 가정에서 기도의 축복을 누리는 것이 매일을 살리는 시작입니다. 또한 하루의 스케줄 속에서 가는 현장마다 깨어서 기도하는 것이 무시기도입니다. 만나는 사람과 장소를 놓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혹시 나에게 영적 문제나 질병이 있다면 깊은 기도를 시작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루를 기도로 시작하고 성령의 인도를 받는다면 모든 것이 살아납니다.
3. 전도운동을 위한 기도
나와 나의 하루를 살리는 기도가 시작되면 전도운동을 위한 기도가 반드시 되어 집니다. 전도운동을 위한 기도를 시작하면 과거와 미래의 응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결국은 중요한 결론을 알게 되고, 믿음의 결국,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기도에 나를 살리고, 하루를 살리는 축복이 숨겨져 있습니다. 전도운동을 위해 기도한다면 많은 사람을 복음으로 인도합니다. 이 기도의 축복에 도전하면서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Remnant 전도학 236강 / 201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