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주의와 복음운동
행 21:7~16 바울이 대답하되 여러분이 어찌하여 울어 내 마음을 상하게 하느냐 나는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하여 결박 당할 뿐 아니라 예루살렘에서 죽을 것도 각오하였노라 하니(1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9장 예수 따라가며(구 337장)
미래를 알아맞히는 사람이 우리의 미래를 알려준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복음을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라면 흔들릴 것입니다. 예언하는 자가 바울에게 예루살렘으로 가면 붙잡힐 것이니 가지 말라고 권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모든 사람이 흔들렸지만, 바울은 복음운동을 위해서 가야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신비주의와 복음운동의 차이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복음운동입니다. 어떤 은사운동이라도 복음운동보다 앞설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짧은 생애를 살아가는 동안 참 전도운동이 무엇인지 깨닫고 그 안에서 쓰임 받는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이 응답을 위해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1. 한 사람
매일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문제에서 답을 얻고, 이유 있는 오늘을 살면 전도자의 삶이 시작됩니다. 첫째,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비밀을 체험합니다. 둘째, 나와 함께 하는 사람에게 증거가 나타납니다. 나의 가족, 교회 중직자, 제자에게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셋째, 참된 치유가 시작됩니다. 넷째, 빛을 발하는 본격적인 전도운동이 시작됩니다. 전도라는 것은 엄청난 것입니다. 이 전도운동 앞에서 신비주의는 아무 힘이 없습니다. 지금부터 하나님이 원하시는 중요한 것을 찾아내고 이 축복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응답을 누려야 합니다.
2. 한 팀
이제는 나와 함께 전도의 축복을 누릴 팀을 구성해 보세요. 전도가 무엇인지 알고, 복음의 능력을 알며 누리는 사람과 한 팀이 된다면, 시대적인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바울을 중심으로 한 전도 팀이 그랬습니다. 바울과 지역을 살린 루디아, 야손과 같은 제자의 만남은 시대적인 축복이었습니다. 이것보다 더 귀한 축복이 있을까요?
3. 한 지역
하나님이 우리에게 한 지역을 맡기는 응답이 일어납니다. 그 대표적 증거가 로마서 16장에 나와 있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영원한 시간표를 알고 있었고, 하나님과 사람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이런 사람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가 널리 전달됩니다. 이들은 전도자의 사정을 잘 전달했습니다. 이들은 자신에게 맡겨진 한 지역을 복음의 능력으로 살려냈습니다. 우리가 이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신비주의를 넘어서는 전도의 참된 능력이 우리에게 나타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한 사람, 한 팀, 한 지역이라는 하나님의 거대한 전도 운동의 응답을 맛보는 오늘이 되도록 기도하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