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는 하나님이시다
요엘 2:28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6장 어두운 내 눈 밝히사(구 485장)
구약성경에는 계속되는 재앙이 등장합니다. 하나님은 재앙을 내릴 때마다 하나님께 돌아오라고 말씀합니다. 돌아오면 용서하겠다고 복음적 회개를 통한 용서를 약속하십니다. 재앙과 용서는 구약에서 반복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재앙과 용서가 계속 되는데도 근본적인 것이 해결되지 않는 것입니다. 본문은 이것에 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1. 개인화
자신이 복음화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이 복음이기에 이것을 누려야 합니다. 구원받은 나에게 먼저 성령의 역사가 임해야 합니다. 이것이 먼저 회복되어야 자신뿐만 아니라 가정과 국가, 시대를 살릴 수 있습니다. 복음화의 축복을 누린다면 기도가 되고 기도응답의 축복을 맛보게 됩니다. 기도가 무엇인지 발견하게 되면 내 생각, 문제, 불평, 불만 모든 것이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 내가 가는 곳마다 말씀이 성취되고, 사람이 살아나는 축복을 받게 됩니다. ‘나는 왜 잘 안 될까?’라는 고민을 시작하고, 낙심하지 않고 기도 속에서 생각해 본다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보게 됩니다.
2. 제자화
예전의 자신과 비슷한 고민을 하는 이들을 도와 그들이 든든히 설 수 있게 하는 것이 제자화입니다. 응답을 받고 있다면 그것을 말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나를 만나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달하고 만남 속에서 기도와 말씀, 전도가 개인화되도록 도와주면 됩니다. 이 일을 지속하려면 자신이 매일매일 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가 무엇인지 계속 찾아내야 합니다.
3. 세계화
개인화와 제자화의 축복을 답으로 가진 사람은 어떤 현장에 가더라도 이 답을 만나는 사람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현장 안에는 방황하며, 시달리며, 답을 찾으려고 갈급하게 기다리는 사람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들을 찾아가 답을 주고, 매일 하나님께서 주시는 응답을 맛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세계복음화의 최고의 시작입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확실한 축복입니다. 응답이 당장 오지 않아도 이것만 붙잡고 있으면 됩니다. 개인화, 제자화, 세계화의 축복을 생각하면서 나를 향한 기도제목을 찾아내 보세요.
총신종강메시지 / 201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