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살리는 새로운 시작
행 19:1~7 이르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이르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6장 주 음성 외에는(구 500장)
교회 안을 자세히 보면 겉으로는 전혀 드러내지 않고 있지만 신앙생활이 쉽지 않고, 인간관계 문제나 개인의 영적 문제, 현실 문제 때문에 방황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신앙생활을 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기도가 안 되고 있거나, 기도응답을 못 받는 성도가 많습니다. 말씀의 능력을 실제로 맛보지 못하면 기도가 어렵고, 더 나아가 전도 할 힘이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 시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구원의 축복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때부터 참된 시작이 일어납니다. 이것을 개인화라고 합니다.
1. 하나님은 모든 것을 준비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전도자의 것을 완벽히 준비하셨습니다. 성경의 수많은 믿음의 사람이 이 답을 실제로 가지고 누리고 있었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와도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완벽한 준비를 확실하게 믿었습니다. 초대교회는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통해 구약을 완성하시고 모든 것을 준비했음을 믿었습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당연히 최고의 것을 준비하셨습니다.
2. 지금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먼저 복음 안에 있는 기도의 능력을 맛보았는지 질문해야 합니다. 기도의 능력을 맛보기 위해 하나님 앞에서 조금만 기도하면 응답이 옵니다. 그리고 어느 날 말씀의 능력이 체험됩니다. 이때부터는 응답과 증거가 나타나기 때문에 전도의 문이 저절로 열립니다. 복음 안에서의 기도와 말씀, 전도의 맛을 보고 이 세 가지로 충만해 지는 것을 성령 충만이라고 합니다. 성령 충만의 능력이 내게 나타났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이것이 안 된다면 하나님 앞에서 반드시 찾아내야 합니다. 이것이 참된 기도입니다. 결국, 하나님의 말씀이 내게 역사하는데 그 축복을 체험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를 확인하는 것이 진정한 말씀공부입니다.
3. 전도운동 이후 하나님은 굳게 잡을 말씀을 주십니다.
내가 받은 축복과 능력을 확인하고 나면 기도, 말씀, 전도에 대한 응답을 계속해서 발견합니다. 실제로 말씀과 기도와 전도가 무엇인지 개인이 응답 받은 것을 확인하는 장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이 응답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영적으로 어려운 사람에게 계속 복음을 말해주고, 중요한 사람에게 하나님의 응답을 개인화 시켜주는 일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전도운동의 새로운 시작입니다.
[포럼의 주제]
나에게 기도와 말씀, 전도의 실제 체험이 있나요? 이 내용으로 함께 포럼 하는 모임을 만들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