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와 공부
삼상 3:1~9 여호와께서 세 번째 사무엘을 부르시는지라 그가 일어나 엘리에게로 가서 이르되 당신이 나를 부르셨기로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니 엘리가 여호와께서 이 아이를 부르신 줄을 깨닫고(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70장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구 453장)
공부 이전에 기도의 비밀을 먼저 가져야 합니다. 기도는 영적인 과학이기 때문에 기도한 만큼 응답을 누립니다. 그러나 가장 큰 오해는 기도를 해도 응답이 오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응답은 바로 오는 것도 있고 시간이 지나 더욱 정확하게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 자체가 기도이고 응답입니다. 삶 속에서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기도 속에서 공부의 축복을 누릴 수 있을까요?
1. 세상 지혜를 능가하는 힘
기도는 세상 지혜를 능가합니다. 요셉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을 누려, 노예도 총리도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모세는 어려운 시기에 기도의 힘을 가지고 세상 지혜를 넘어 섰습니다. 사무엘은 하나님의 음성을 언약으로 받을 때, 말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 축복을 누렸습니다. 히스기야는 조상 다윗의 기도를 언약으로 붙잡아 응답을 받았습니다. 엘리사는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여 평안함을 누렸습니다. 이사야는 가장 어려울 때 기도하여 시대를 살리고 Remnant라는 회복의 언약을 붙잡았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디모데에게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놓치지 말고 붙잡아야 할 언약입니다.
2. 시대 살릴 지혜를 구한 솔로몬
최고의 지혜자 솔로몬은 일천번제를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드리면서 구한 것은 부귀영화도 아닌 지혜를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때 하나님께서 세상을 능가하는 지혜를 주셨습니다. 이것은 동방과 애굽의 모든 지혜를 합친 것보다 큰 지혜였습니다. 이것이 복음 가진 자가 기도 할 때 나오는 힘입니다. 하나님은 복음 가진 우리가 기도할 때, 시대 살리는 최고 지혜와 힘을 응답으로 주십니다.
3. 성령 충만 안에서 공부
성령 충만 안에서 공부할 수 있다면 세계 살리는 일이 일어납니다. 다윗은 여호와의 신으로 충만했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그리스도의 비밀을 붙잡고 다른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길 정도로 성령 충만을 누렸습니다. 이때부터 바울이 가진 모든 지식은 세계 살리는 응답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성공해도 영적 문제는 오기 때문에 반드시 기도의 힘을 가져야 합니다. 이 비밀을 가진 사람을 초 엘리트라고 합니다.
[포럼의 주제]
공부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세상 살릴 하나님의 자녀, Remnant, 21세기 주역입니다. 언약을 붙잡고 기도 속에서 행복한 마음으로 공부하는 비밀을 찾아보세요.
Remnant 전도학 230강 / 201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