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변화시키는 힘
행 19:21 이 일이 있은 후에 바울이 마게도냐와 아가야를 거쳐 예루살렘에 가기로 작정하여 이르되 내가 거기 갔다가 후에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하고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4장 내 기도하는 그 시간(구 482장)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주시고, 시대를 변화시키는 주역으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시대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반드시 우리 자신과 현장을 변화시킬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시대마다 복음 가진 자를 부르셔서 영적 전쟁에 승리하게 하셨습니다. 지금은 문화전쟁 시대입니다. 과학, 학문, 예술 등의 문화가 우상 문화로 전락했습니다. 우리는 복음으로 문화를 정복해야 합니다. 이 사실을 보는 영적인 눈이 필요한 때입니다.
1. 기도의 힘
정시기도는 전 세계를 살리는 시간이고 무시기도는 현장을 살리는 시간입니다. 정말 복음의 눈으로 시대를 보게 되면, 왜 그렇게 정시기도와 무시기도가 필요한지 압니다. 우리가 복음 안에서 기도를 시작할 때 인생의 답과 세상을 살릴 답이 우리에게 주어집니다. 또한 우리의 달란트가 발견되고 참된 성공이 깨달아집니다. 먼저 이 응답을 찾아 누려야 합니다.
2. 세계복음화
우리는 문화를 통한 세계복음화에 도전해야 합니다. 세계복음화는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누리고 가면 세계복음화의 응답이 옵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할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에 반드시 세계복음화는 이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곳곳에 Remnant가 문화의 주역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화를 통해 세계복음화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복음 안에서 기도를 시작하면 하나님께서 이루십니다.
3. 미래 보는 눈
미래를 볼 수 있어야 시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요셉은 노예로 있을 때 총리라는 미래를 보았고 결국 애굽을 변화시켰습니다. 다윗은 목동으로 있을 때 왕이라는 미래를 보았고 이스라엘을 변화시켰습니다. 요셉과 다윗이 노예, 목동으로 있을 때 낙심하지 않고 미래를 본 것처럼, 우리는 가장 어려운 현실, 문제 속에서 이 응답을 누려야 합니다. 이때 유일성의 응답을 받고 문화를 통한 세계복음화의 모델로 서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지금 내 현실의 모습은 어떠한가요? 노예나 목동의 현실처럼 뭔가 되지 않고, 작아 보이는 보이나요? 이 속에서 복음을 누리고, 기도의 비밀을 찾아내고,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미래를 찾아내세요.
세계Remnant대회 3강 / 201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