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3장 예수는 나의 힘이요
우리가 아는 것과 본 것은 말할 수 있고, 가진 것은 전할 수 있습니다. 알고, 보고, 가진 사람을 증인이라고 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성령이 임하면 권능을 받고 땅 끝까지 증인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언약을 붙잡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능력과 증거, 성령 충만을 주시겠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증인이 될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초대교회처럼 어떠한 어려움과 문제 속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증인이 될 수 있을까요?
1.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
다른 사람에게 방해받지 않으면서 홀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내서 정시기도하며 하나님을 깊이 묵상 할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예배를 드릴 때마다 기도하면 말씀을 통해 내려오는 하늘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현장에서 무시로 기도하며 일할 때 반드시 응답 받게 됩니다. 이 축복을 계속 누릴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고 증인이 될 것입니다.
2. 성령 충만
기도를 통해 힘을 얻고 응답을 누리고 있으면 어느 날 성령 충만의 시간표가 오게 됩니다. 이 때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다윗을 보면 어릴 때 목동으로 있으면서 찬양을 하고, 글을 쓰며, 양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돌 던지는 연습을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에게 중요한 시간표를 준비하셨습니다. 어느 날 골리앗과 싸우게 되는 사건이 일어났고, 이 때 다윗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방에 증거 하는 증인으로 섰습니다. 이 때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유일한 축복을 주셔서 승리한 것입니다.
3. 주의해야 할 것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이 시험이 오거나 갈등이 오면 흔들립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하고 작은 시험이 올 때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큰 시험이 올 때 미래를 볼 수 있으면 최고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혹시 실패하게 되면 믿음의 용기를 내서 새로운 시작을 하면 됩니다. 이 축복을 계속 누리면 전도가 되고 예비 된 제자가 붙는 축복을 받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의 자녀가 소유하고, 누려야 할 참된 힘이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 힘을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이 비밀을 찾아 누리는 묵상의 시간을 가져 보세요.
페루집회 3강 / 20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