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제를 찾아 응답을 만들어라!
행 16:16~18 이같이 여러 날을 하는지라 바울이 심히 괴로워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1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구 219장)
삶은 쉽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가정에서 올바른 힘을 얻지 못하고, 공부를 힘들어 합니다. 부모님은 경제문제로 힘들어 자녀에게 관심을 갖고 삶을 이끌어 주는 것이 어렵습니다. 갓 결혼해서 자녀계획을 하고 있는 젊은 부모들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 합니다. 인재는 자신의 인생을 걸고 투자할 만한 무엇인가를 찾고 있지만, 숨은 문제로 고통당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1. 사람들의 진정한 문제
사람들은 누구나 숨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갈등 속에서 영적인 질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정신적으로 고통을 당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울증, 무기력, 나쁜 습관에 빠져서 삶을 포기한 채 살아갑니다. 이들에게 복음이 필요합니다. 복음으로 힘을 주면서 이들에게 답을 줘야 합니다. 이것이 전도자인 우리의 사명이고 삶의 이유입니다.
2. 거짓으로 포장한 더 큰 문제
고통 받고 방황하던 사람들이 답을 얻고자 무속, 점술, 우상을 찾아갑니다. 돈이 많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모르고 답답해서 하는 것입니다.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제대로 전달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어려움을 당하면 결국 교회에 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들의 아픔과 고통을 이해하면서 복음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그래서 전도자와 전도하는 교회가 중요합니다.
3. 나의 문제
우리는 문제를 완전히 발판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는 자기 가정, 개인의 문제를 최고의 것으로 바꿀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요셉은 자기 가문의 문제를 최고의 메시지로 붙잡고, 모세는 시대 문제를 자신의 메시지로 붙잡았습니다. 정신질환자였던 앤 설리번은 자신의 문제를 치유 받고 메시지로 붙잡아 헬렌 켈러 같은 인물을 길러냈습니다. 나에게 있는 문제가 무엇인가요? 이 문제 속에 어떤 응답이 숨겨져 있을까요? 깊은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문제 속에 있는 우리의 후대를 살려야 합니다. 우리가 힘을 합하여 복음으로 후대의 삶, 공부, 미래를 성공시켜서, 전국과 세계의 어두운 현장에 빛을 발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모든 것을 응답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어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내가 가지고 있는 숨은 문제는 무엇일까요? 내게 주신 말씀과 내게 있는 문제를 연결해 기도하며 묵상해 보세요.
산업선교메시지 / 201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