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니고와 유니아
롬 16:7 내 친척이요 나와 함께 갇혔던 안드로니고와 유니아에게 문안하라 그들은 사도들에게 존중히 여겨지고 또한 나보다 먼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02장 내 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구 408장)
만약 예수님을 믿는다고 재산을 다 빼앗기고 직장에서 쫓겨나고 감옥에 가게 된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초대교회는 이 모든 일을 겪었지만 승리했습니다. 어떻게 초대교회는 이럴 수 있었습니까?
1. 초대교회가 가진 힘
초대교회는 중요한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알고 누리며 감사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고 기쁨이 넘쳤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며 성령의 역사로 증인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보내어 이미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이것을 깊이 누리면 흑암 세력은 도망가고, 힘을 얻게 됩니다.
2. 천 년 만의 만남
중요한 복음의 비밀과 영적인 힘을 아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최고의 만남을 준비하십니다. 하나님의 자녀와 전도자와의 만남은 시대를 바꾸는 만남입니다. 교회사를 보면 전도운동이 일어나는 교역자와 평신도의 만남은 천년 만에 나타날 만큼 소중한 만남이었습니다. 많은 학자들이 안드로니고와 유니아는 부부라고 합니다. 안드로니고는 왕족이었습니다. 이 같은 인재가 전도자 바울을 만나서 바울을 친척처럼 대했습니다. 그리고 감옥에까지 함께 갇혔습니다. 이 부부는 사도는 아니지만 사도처럼 존경을 받았습니다.
3. 응답받는 사람들의 모임
로마서 16장의 인물을 보면 그들이 받은 응답으로 별명이 붙여졌습니다. 사탄이 예수 그리스도의 발아래 무릎 꿇게 될 것과 복음의 축복을 아는 사람들이 받은 응답입니다. 이들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초대교회는 어떤 어려움이 와도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초대교회가 승리하게 된 언약을 붙잡고 계속 기도하면 성령 충만을 받고 하나님과 통하게 됩니다. 그때 말씀이 성취되고 흑암 세력은 결박됩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을 최고의 날로 만드는 방법은 오늘 나의 현장을 생각하며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제목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오늘을 최고로 누릴 실제적인 계획을 세워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