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스드라에서 얻은 보물
행 16:1~5 바울이 더베와 루스드라에도 이르매 거기 디모데라 하는 제자가 있으니 그 어머니는 믿는 유대 여자요 아버지는 헬라인이라(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3장 오 신실하신 주(구 447장)
우리에게는 늘 찾아오는 어려움도 있고, 갑자기 들이닥치는 어려움도 있습니다. 또 감당하기 힘든 문제가 다가올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모르는 불신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이고 시대를 살릴 전도자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어려움이나 문제 때문에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응답을 찾아내야 합니다. 바울이 가장 큰 어려움을 당한 곳이 루스드라입니다. 바울은 루스드라에 갔다가 돌에 맞아 죽을 뻔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속한 결과 디모데를 만나게 됩니다. 바울이 디모데를 만난 것은 루스드라에서 얻은 가장 큰 보물이었습니다. 우리가 어려움을 당해도 믿음의 결단을 하면 흑암 세력은 무너지고 다음의 응답이 시작됩니다.
1. 만남의 축복
성경 속에서 응답을 누린 인물은 만남의 축복을 누린 사람들이었습니다. 어떻게 요셉이 왕을 만날 수 있었을까요? 만남의 축복이 하나님의 손에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환경에 속지 않고 불신앙하지 않는다면 문은 하나님께서 열어주십니다. 우리가 흑암 세력과 사탄 문화에 속지 않기로 결단할 때 하나님의 역사는 이루어집니다.
2. 제자의 만남
바울과 디모데의 만남은 언약을 이루는 만남이었습니다. 이 만남은 축복으로 이어졌고, 멸망 받은 세상을 살렸으며 한 시대 전도의 축복을 제대로 증거 한 증인과 전도자를 세우는 만남으로 이어졌습니다.
3. 한 곳, 한 나라
바울이 가장 어려움을 당할 때 어려움을 외면하고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겼다면 디모데와 같이 지역에 숨겨진 참 제자를 만날 수 있었을까요? 한 곳, 한 나라에 반드시 숨겨진 제자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계획과 목표는 숨겨진 제자에게 맞춰져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해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때 일어나는 응답이 지교회입니다. 이 언약을 반드시 붙잡는다면 한 곳에 역사가 일어나고, 한 나라를 살리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은 하나님이 어떤 만남의 축복을 준비하셨을까요? 오늘 하루 성령의 인도를 세밀하게 받도록 중심으로 기도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