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전도 방향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93장 오 신실하신 주(구 447장)
우리 삶의 전도방향을 찾기 이전에 먼저 복음체질을 갖춰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성령의 인도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수준으로는 무엇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만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이 분명하기 때문에 더더욱 다른 길이나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또한 하나님이 보시기에 가장 소중한 전도제자이기 때문에 반드시 세 가지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1. 교회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전도에 있어서 교회의 한계를 없애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교회는 반드시 복음분위기, 전도분위기, 제자분위기가 되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역사를 가로막는 모든 걸림돌을 제거해야 합니다.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에서 유대인과 이방인을 구분하는 민족의 한계를 없앴을 때 모든 나라에 전도의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복음은 반드시 역사를 일으키도록 되어 있는데, 문제는 바로 우리 자신에게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그릇도 깨버리고, 잘못된 동기도 모두 없애버려야 합니다. 우리가 성령의 충만을 받으면 우리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고, 작은 그릇을 깰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하나님께서 숨겨둔 제자들을 붙여주십니다.
2. 현장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초대교회는 유대인에 의해 사회적으로 철저히 외면당했을 뿐만 아니라 이단이라는 누명까지 쓰게 되었습니다. 이때 초대교회는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으며 전문인과 엘리트 현장과 Remnant들이 모여 있는 회당을 파고들었습니다. 또한 주변의 중요한 황금어장을 놓치지 않고 파고들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현장에 숨겨두신 제자들을 찾아냈습니다.
3. 전도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게 되면 권능을 받고 증인이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때 ‘예루살렘’, ‘온 유대’, ‘사마리아’, ‘땅 끝’ 등 순차적으로 이어지는 예수님의 표현은, 전도역사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어나는 것이며 이 응답이 땅 끝까지 전달된다는 것입니다. 우리와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고, 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와 가장 가까운 곳을 살리는 것이 전도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또한 제자를 찾아내는 것이 전도의 한계를 극복하는 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영세 전에 숨겨두신 로마서 16장의 일꾼 같은 제자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사람을 만나고, 교회와 현장과 전도의 한계를 넘어서는 응답을 위해 기도하세요.
전도제자훈련메시지 / 2009.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