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감사 회복
딤후 2:1~7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구 204장)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나와 광야를 지나 가나안 땅으로 향해 가는 길에 하나님의 능력도 체험하고,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를 놓친 이스라엘 백성은 광야에서 고생하고 수많은 축복을 놓쳤습니다. 그 한 가지가 진정한 감사입니다. 나의 구원은 빼앗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감사가 없으면 구원의 축복을 몽땅 빼앗기게 됩니다. 바울은 복음 안에서 최고의 감사 수준을 가지고 있었던 전도자입니다. 바울은 복음 때문에 고난을 받았고, 하나님의 최고 계획인 전도 속에 있음을 감사했으며 자신이 약한 것을 진정으로 감사했습니다. 오늘 전도자인 내가 회복해야 할 감사는 어떠한 것일까요?
1. 재앙에서 해방됨을 감사(딤후 2:1)
복음 안에 있지 않으면 나의 과거는 무조건 재앙의 발판이 됩니다. 최선을 다해 살아가지만 복음과 감사가 없는 오늘은 미래의 재앙 발판으로 남게 됩니다. 복음과 감사를 잃어버린 미래는 후대에 대한 재앙이 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나를 그리스도 안에 있게 하심으로 모든 재앙에서 해방시키셨습니다. 이 사실에 대한 진정한 감사가 있어야 합니다.
2. 진정한 발견을 하게 됨을 감사(딤후 2:2)
무엇을 가졌느냐에 따라 보는 것이 달라집니다. 나는 복음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우리는 무엇을 발견해야 할까요? 복음 안에 모든 것이 있음을 발견하고, 복음을 누리는 기도 안에 모든 것이 있음을 발견해야 합니다. 또한 전도 안에 모든 것이 들어있음과 전도 안에 문화 정복과 미래가 들어있음을 발견해야 합니다. 이 축복을 진정으로 발견하게 되면 진정한 감사가 회복됩니다.
3. 중요한 사역을 맡기심을 감사(딤후 2:3~7)
더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복음을 가진 모든 사람은 구원받았습니다. 그러나 전도를 위해 준비된 사람이 따로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세계복음화의 주역과 전도자로 불러주신 것에 대한 진정한 감사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시대마다 전도할 전도자에게 주시는 유일한 사역이 있습니다. 영적 싸움을 싸우는 영적 군사, 선한 싸움을 싸우는 경기하는 자, 많은 사람을 살리는 농부라는 최고의 사명을 나에게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일에 연약하고 부족한 나를 부르심에 진정한 감사가 있어야 합니다. 나는 앞으로 감사의 전달자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모든 문제와 어려움과 사건과 만남 속에서 최고의 감사를 찾아내겠다는 결단을 지금 해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 내가 찾아낸 감사는 어떤 것이 있나요? 진정한 감사의 결단을 내려 보세요.
송년의 밤 / 2009.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