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전도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05장 온 세상 위하여(구 268장)
복음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인데, ‘오직 복음’이 되어야만 신앙생활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오직 복음’의 눈으로 바라보면 당연히 ‘오직 전도’라는 답을 붙잡게 됩니다. 지금 현장의 수많은 사람이 심각한 영적 문제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반드시 이들에게 정확한 복음을 전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신자가 전도를 오해하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의 해답이 바로 그리스도이기 때문에 그리스도를 전하는 전도가 모든 것입니다. 그래서 복음과 전도는 두 눈처럼 따로 떨어질 수 없고, 결국 하나입니다. 어떻게 복음과 전도를 이해하고 누릴 수 있을까요?
1. 먼저 우리 자신에게 그리스도가 나타나셔야 합니다.
먼저 우리 자신에게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는 것이 첫 번째 전도입니다. 노예 생활하는 요셉과 양치는 목동 다윗 속에 먼저 그리스도의 증거가 나타났습니다. 우리가 가는 모든 곳마다 저주의 세력이 떠나가고 사탄의 세력이 무너지며,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역사하시는 그리스도의 증거가 가장 먼저 나타나야 합니다. 이것이 전도의 시작입니다.
2. 다른 사람이 보고 알게 되는 것이 전도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함께하심을 다른 사람이 보게 되는 것이 전도입니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하심을 보디발이 보았습니다. 골리앗 앞에 선 다윗이 담대하게 신앙고백 하는 것을 모든 사람이 듣게 되었습니다. 앉은뱅이를 일으킨 베드로를 보고 사람들은 베드로와 함께 일하시는 하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울의 삶을 본 많은 사람은 바울을 통해 영적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전도입니다.
3. 아직도 복음을 듣지 못한 곳에 복음을 들고 가는 것이 전도입니다.
지금도 현장에는 복음을 받지 못한 사람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우리는 조금도 지체하지 말고 현장으로 가야 합니다. 현장에는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 틀리게 들은 사람, 듣고도 제대로 누리지 못한 사람이 많습니다. 우리는 한 가지 ‘오직 복음’과 ‘오직 전도’만을 생각하면 됩니다. 이 속에 하나님의 모든 축복이 들어있습니다. 성경에는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 된 이후에 끝이 올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마 24:14).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모든 민족을 향해 나아갈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이제부터 24시 전도만 생각하고, 꿈을 꿔도 전도하는 꿈을 꿔야 합니다. 또한 모든 것을 복음과 전도로 연결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능력이 나타나고 치유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의 전도를 깊이 묵상해 보세요. 그리고 자신만의 전도 계획을 세우고 전도 자료를 준비해 보세요.
홍콩집회 2강 / 2009.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