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자녀의 길
행 1: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85장 구주를 생각만 해도
하나님의 자녀가 살아가는 길에 혼란을 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중에 복음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신학도 있고, 허튼 소리를 하는 사람도 있으며 혼란을 가져다주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런 속임수에 솔깃하면 곤란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반드시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신 증거와 시대를 살릴 주역이라는 신분을 누려야 합니다. 사탄은 항상 혼란을 주어 우리의 신분을 누리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근본(믿음)
사탄은 근본을 알지 못하게 하고, 믿음을 빼앗으려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이 사실을 알고 지금부터 문제를 넘어서야 합니다. 첫째 요셉처럼 가정의 문제를 넘어서야 합니다. 둘째, 모세처럼 완전 복음으로 세상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셋째, 사무엘처럼 핑계를 버리고 교회 문제를 넘어서야 합니다. 넷째, 다윗처럼 사회의 심각한 문제를 넘어서야 합니다. 다섯째, 엘리사처럼 사탄이 잡고 있는 흑암 문화를 넘어서야 합니다. 여섯째, 이사야처럼 큰 재앙을 이길 수 있어야 합니다. 일곱째, 바울과 디모데처럼 미래 문제를 넘어서야 합니다. 많은 문제가 있어도 하나님께 맡기면 됩니다. 어떤 문제도 복음을 이길 수 없습니다.
2. 삶(인도)
사탄은 우리의 삶을 빼앗아가려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인도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성령의 인도를 받을 수 있을까요? 먼저, 복음 외에 진리가 없다는 믿음의 고백을 해야 합니다. 전도만큼 시급한 것이 없고, 제자만큼 중요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 세 가지를 깨달은 사람은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됩니다.
3. 전도(충만)
사탄은 전도를 빼앗아가려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바로 왕은 요셉을 보고 여호와의 신에 이만큼 감동된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사무엘과 다윗에게는 여호와의 신이 임하였고 엘리사에게는 갑절의 영감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지금부터 개인에게 맞는 성령 충만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정시기도 할 때 삶의 리듬이 살아나게 되고, 무시기도 할 때 체질이 바뀌게 됩니다. 이때부터 역사가 계속 일어납니다. 그리고 전도역사, 성경에 있는 증거가 일어날 것이기에 성경에 있는 언약을 놓치지 않고 붙잡아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의 자녀로, Remnant로, 21세기의 주역으로 살아가는 우리가 오늘 할 결단은 무엇인가요?
RCA 2강 / 2009.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