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절대적 계획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00장 물 위에 생명줄 던지어라(구 258장)
하나님이 보실 때, 다른 사람이 볼 때, 자신이 볼 때 부끄럼 없는 사람 살릴 기획을 해야 합니다. 이것을 전도기획이라고 합니다. 이때부터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됩니다. 이것을 기획할 때 성령 충만을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개인 전도기획을 세우면 될까요?
1. 구원받을 자는 많습니다. 단, 그들이 죽어가고 있을 뿐입니다.
오순절 날 예수님의 제자들이 모인 곳에 성령이 임했습니다. 이때에 경건한 유대인들이 15개 나라에서 와 있다가 복음을 듣게 됩니다. 그들 중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회개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사람들이 3천 명이나 되었습니다. 이후 솔로몬 행각에서 전한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핍박 가운데서도 남자만 약 5천 명이 믿게 됩니다. 나중에는 너무 많은 제자들이 일어나서 내부 갈등이 일어날 정도였습니다. 제자의 수가 더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믿게 되었습니다. 안디옥에서도 제자의 큰 무리가 일어났습니다. 이처럼 현장 곳곳에서 죽어가는 많은 영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양심적으로 하나님 앞에서, 사람 앞에서, 자신 앞에서 전도기획만 해도 문을 여십니다.
2. 하나님이 숨겨두셨습니다.
하나님은 구원할 자를 창세 전에 벌써 예비하셨습니다(엡 1:3~5). 그리고 영세 전에 벌써 복음과 함께 준비해 놓은 사람들이 있습니다(롬 16:25). 이것을 본 사람은 모든 것을 본 것입니다. 전도는 설득이 아닙니다. 제자는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받을 사람은 현장에 예비되어 있고, 제자는 숨겨져 있습니다. 전도제자가 이 부분을 깨닫고, 이해만 해도 모든 것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3.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사람
전도하기 이전에 자신이 먼저 복음을 누리는 축복 속에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만난 사람은 하나님의 계획이 있는 매우 소중한 사람입니다. 이제 우리가 만난 사람이 나를 통해 하나님의 축복을 보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도하는 사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 지역에서 전도운동이 지속될 수 있을까요? 이 지역에서 복음운동을 지속할 제자가 누구일까요? 이 지역에서 전도운동이 지속될 수 있는 시스템은 무엇일까? 전도자라면 이 세 가지는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개인전도기획을 어느 정도로 세우면 될까요? 우리의 마음이 전도로 가득하고, 잠자리에서 꿈을 꿀 정도로, 만남 속에서 의미를 찾을 정도로 기획하면 됩니다.
[포럼의 주제]
-남은 생애 동안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실 일을 생각해 보세요. 자신만의 전도기획을 해보세요.
전도제자훈련 / 2009.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