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과 기도
빌 4:10~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1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39장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구 483장)
많은 사람이 고난을 이기지 못하면 타락의 길을 가거나 인생을 포기합니다. 고난을 이기고 견디기도 하지만, 고난을 이기고 견디는 수준으로는 참된 응답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고난은 축복이기 때문에 기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복음을 가진 자의 눈으로 보면 고난 속에 다른 축복이 보이게 됩니다.
1. 하나님의 준비
하나님께서 고난에 대한 많은 것을 준비하셨습니다. 어려움이 있을 것을 아시고 세상 끝날까지 함께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뿐 아니라 보좌에 앉으신 예수님께서 말씀을 이루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성령의 충만함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복음을 누려야 합니다.
2. 누려야 할 복음
많은 사람이 복음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탄이 언제 교회를 공격할까요? 복음이 약해졌을 때입니다. 그래서 복음을 실제적으로 붙잡아야 합니다. 복음을 붙잡으면 정확한 하나님의 응답이 오게 됩니다. 항상 복음을 누릴 수 있어야만 승리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3. 참고해야 할 것
고난은 감사할 수 있는 응답을 받는 중요한 시작입니다. 고난을 통해 가장 구체적인 기도제목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통해 중요한 시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감사할 시간표입니다. 고난이 올 때가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고난과 실패가 와도 제대로 깨닫고 갱신하면, 반드시 중요한 미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사실을 머릿속에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고난의 정도는 축복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복음을 누리면 반드시 승리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어떤 상황에서라도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포럼의 주제]
- 혹시 고난 속에 있나요? 복음 안에서 복음을 누려보세요. 그러면 고난이 응답의 기도제목이며, 최고의 축복으로 바뀔 것입니다.
Remnant 전도학 204강/ 2009.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