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가진 자의 능력
롬 12:14~21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19)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구 202장)
어떤 중직자는 목회자 때문에 어렵다하고, 어떤 교역자는 중직자 때문에 어렵다고 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교회 다니다가 낙심하고 난 후로 교회에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람들에게 시험들 일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경에 나타난 전도자들은 어떻게 해서 문제와 시험을 거뜬히 넘어섰을까요? 방법은 하나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내가 가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문제도 내게는 축복이 되고 답이 됩니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고 어려운 시험을 이길 수 있을까요? 반드시 세 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1. 작은 만남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작은 만남을 통해서도 나타납니다. 요셉은 억울한 일을 당했지만 말하지 않았습니다. 요셉 때문에 보디발의 집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다윗은 사울 왕을 치지 않으려고 일부러 피해 다녔습니다. 이 작은 만남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이 다윗에게 나타났습니다. 바울은 가난해도, 부해도, 어려워도 괜찮았습니다. 능력주시는 자 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2. 많은 문제와 갈등을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할 수 있거든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는 사람이나 실수하는 사람을 선으로 이길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원수 갚는 것이 여호와의 손에 있으므로 잘못한 사람을 도와주고 원수를 위해 기도해 보세요. 이것이 복음 가진 자의 능력입니다.
3. 흑암(사탄, 악령) 세력이 결박되게 됩니다.
흑암 세력은 개인과 집에 전염병을 퍼뜨리듯 파고 들어옵니다. 한 명이 걸리면 가족에 전염되어 집안 전체를 야금야금 갉아먹어 버립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순간 흑암 세력을 이길 권세가 주어졌습니다. 성령 충만할 때 흑암 세력이 도망하게 됩니다. 악을 악으로 갚지 않고 도리어 축복하는 것이 사탄을 이기는 길입니다. 사탄이 도망하여 떠나게 해야 합니다. 이때 우리가 말씀운동을 펴면 사탄은 결박되고 더 큰 역사가 일어납니다.
[포럼의 주제]
-우리가 연약한 것을 아시고 하나님께서 복음을 주셨습니다. 복음을 가진 자는 하나님의 능력을 소유한 자입니다. 요셉이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참을성이 많아서가 아니라 복음을 알고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 복음의 능력을 얼마나 누리고 있습니까?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09.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