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시간표
행 9:1~15 그 때에 다메섹에 아나니아라 하는 제자가 있더니 주께서 환상 중에 불러 이르시되 아나니아야 하시거늘 대답하되 주여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니 주께서 이르시되 일어나 직가라 하는 거리로 가서 유다의 집에서 다소 사람 사울이라 하는 사람을 찾으라 그가 기도하는 중이니라(10~1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00장 달고 오묘한 그 말씀(구 235장)
우리 앞에 닥쳐오는 가난과 고통과 재앙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또한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우리는 문제와 미래 앞에서 몇 가지 중요한 결단을 해야 합니다.
1. 결단을 내려라!
먼저 목회자가 결단해야 합니다. 초대교회처럼 지역을 찾고, 지역 지역에 제자를 세워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현장에 제자를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여기에 마음과 생각의 중심을 담고 있으면 하나님께서 문을 여십니다. 또한 반드시 현장을 회복해야 합니다. 지역에서 제자를 모으고 말씀운동을 펼쳐야만 흑암 세력이 꺾이게 됩니다. 중직자들은 현장에 중요한 제자를 모을 수 있도록 결단해야 합니다. 평신도들도 내 가족과 친척과 주위의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결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실제로 후대와 세계복음화를 향한 구체적인 기도의 결단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때 하나님께서 중요한 일을 이루십니다.
2. 하나님의 시간표
우리가 현장에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한 명의 제자를 찾아낸다면 하나님의 시간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첫째, 구원받을 자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시간표가 있습니다. 핍박자였던 사울처럼, 우리가 볼 때 아닐 것 같은 사람에게도 하나님의 시간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원받은 자 속에는 반드시 제자가 들어있습니다. 둘째, 전도제자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시간표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왜 사울을 다메섹에서 꺾으셨을까요? 바로 그곳에 아나니아라는 제자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장에 준비된 전도제자 한 명이 중요한 것입니다. 셋째, 세계선교를 할 수 있는 곳에 하나님의 시간표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세계선교를 위한 그릇으로 바울을 택하셨습니다. 여기에 하나님의 시간표가 있는 것입니다. 이때 몇 가지를 보게 되는데, 먼저는 말씀운동이 어떻게 나에게 일어나고 있는가를 보게 됩니다. 다음으로, 기도제목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전도운동이 어떻게 나에게 일어나고 있는가를 보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나름대로 새롭게 전도에 대한 결단을 내려 보세요. 또한 제자와 선교를 두고 깊이 묵상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2009.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