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있을 때
행 13:1~12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내니라(2~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64장 내 기도하는 그 시간(구 482장)
전도 운동의 성공은 자신이 혼자 있을 때 어떻게 힘을 얻고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초대교회가 전도 운동에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요인 세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반드시 회복해야 합니다.
1. 성령 충만
‘성령 충만’을 다르게 표현하면 ‘완전 믿음’입니다. 초대교회의 마가다락방 현장은 지금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그곳에 가게 되면, 죽을 가능성이 99%가 넘습니다.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큰 피해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극한 상황 속에서도 마가 다락방에 모여든 사람들이 바로 초대교회 제자들입니다. 이것은 오직 성령 충만으로만 가능합니다. 완전 믿음이 아니고서는 우리가 도저히 불신앙을 이길 수 없습니다. 물론 우리가 완전한 삶을 살수는 없지만 완전한 믿음은 가능합니다. 우리가 작은 믿음을 보여도 하나님께서는 굉장한 역사를 이루어주십니다. 이것이 전도 운동을 성공시키는 가장 첫 번째 열쇠입니다.
2. 사명자의 집
전도 운동을 성공시키는 두 번째 열쇠는 바로 사명자의 집입니다. 이 집은 반드시 제자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아나니아의 집, 피장 시몬의 집, 루디아의 집, 야손의 집, 룸바의 집 등 여기에 대한 많은 증거가 성경에 나와 있습니다. 사명자의 집은 곧 중요한 응답의 현장입니다. 그 집에는 반드시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한 증인들이 모이게 됩니다. 이렇게 될 때 큰 힘이 생기면서, 전도 운동이 힘차게 뻗어나가게 됩니다.
3. 현장 교회
전도 운동은 현장을 살리는 운동이면서 교회를 살리는 운동입니다. 초대교회가 일으킨 전도운동의 현장마다 반드시 현장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전도 운동이 시작된 초대교회의 마가다락방은 곧바로 교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곳은 사명자의 집이기도 했습니다. 이곳에 성령께서 역사하셨고, 전도의 문이 열렸으며 말씀이 성취되었고, 제자들이 일어났으며 현장의 응답이 계속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영접도 일어나고 말씀도 증거하고 개인을 양육하는 일이 계속되어야 합니다. 전도 운동의 성공은 결국 개인에게 달려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성령 충만, 제자의 집, 전도 운동의 중심이 된 현장 교회, 나는 이 축복들을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요? 오늘 나에게 성령 충만이 임하고, 나의 집이 전도 운동의 중심이 되고, 내가 있는 현장에 나를 통해 전도 운동의 새로운 시작이 일어나도록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새가족수련회 2강/ 200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