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성취
행 16:16~18 이같이 여러 날을 하는지라 바울이 심히 괴로워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1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60장 행군 나팔 소리에(구 402장)
전도현장으로 나가기 전에 우리 자신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어떻게 성취되고 있는지를 먼저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바울과 초대교회 제자들을 크게 사용하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받은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것을 정확하게 붙잡았습니다. 바울이 루디아를 만났을 때에도, 귀신들린 여자를 고치고 감옥에 들어갔을 때에도, 감옥에서 큰 기적이 일어났을 때에도 바울은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것을 보며 따라갔습니다. 이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1. 말씀 속에서 기도제목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는 말씀 속에서 스스로 기도제목을 찾아내야 합니다. 유대인들은 독서를 통해 어릴 때부터 뭐든지 스스로 찾아내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암기만 해서는 자신 속에 있는 생각이 나올 수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스스로 하나님의 역사를 찾아낼 수 있다면 굉장한 일이 벌어집니다. 이것을 제대로 도울 수 있는 지도자를 하나님께서 아주 귀중하게 여기실 것입니다.
2. 반드시 말씀성취를 체험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지금 자신에게 어떻게 성취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만남과 후대에게 이것을 알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최고의 사역입니다. 포럼을 통해서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 속에서 최고의 훈련이 되어지는 것입니다.
3. 말씀이 성취되는 것을 보고 따라가야 합니다.
초대교회 제자들은 말씀성취를 당연한 응답으로 여기며 따라갔습니다. 그들 스스로가 성령의 역사에 눈을 뜬 것입니다. 그래야만 진정한 전도 현장이 보이게 됩니다. 바울이 아시아에서 전도의 문이 막혔지만 여기에 대한 하나님의 큰 역사를 놓치지 않고, 마게도냐로 건너가서 루디아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억울하게 매를 맞고 감옥에 들어갔지만 여기에 대한 하나님의 큰 역사를 놓치지 않고 예비 된 간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역사를 계속 보면서 전도의 현장을 바라본다면, 응답은 물론이고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나에게 말씀은 어떤 것입니까? 나에게 말씀을 따라가는 비밀이 있나요? 내가 체험한 말씀 성취 응답을 함께 포럼하고 다시 한 번 묵상해 보세요.
새가족수련회 1강/ 200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