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긍휼
롬 11:31~36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순종하지 아니하는 가운데 가두어 두심은 모든 사람에게 긍휼을 베풀려 하심이로다(3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구 410장)
예배할 때마다 하나님께서 중요한 응답을 하실 것이라는 기쁨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분명히 역사하시며 내 문제를 해결하실 것이라는 가슴 뛰는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으로 가슴이 뛰고 늘 감사한 사람이 바울입니다. 바울은 많은 고난을 당했지만 가장 많이 감사했고, 많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바울은 무엇을 알고 있었을까요?
1. 긍휼하신 하나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님을 무섭고 악한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긍휼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을 바울이 잘 깨달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모르면 염려도 생기고 불안도 생깁니다. 구원받아놓고 불신자처럼 흑암 세력에 당합니다. 세상 사람들을 보면 육신적으로 정신적으로 고난당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피할 수 없는 재앙으로 불안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나님의 긍휼, 하나님의 은혜가 없으면 우리도 그렇게 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구원받은 자를 여기에서 건져내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바울은 그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2. 긍휼이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우리를 죽을 수밖에 없는 불신자 상태에서 완전히 건져내신 것을 보고 긍휼이라고 합니다. 하나님 떠난 인간은 마귀의 자녀가 되어 우상을 숭배하게 되었습니다. 우상숭배를 하게 되면 반드시 정신 문제와 육신 문제가 따라와 평생을 시달리다가 죽어 지옥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아무 조건 없이 해방시키는 것을 보고 긍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성령으로 역사하시는 것을 보고 긍휼이라고 합니다. 성령으로 너희 안에, 너희와 함께, 영원히 계시며 하나님의 자녀가 가는 곳마다 하늘군대를 동원하시고 흑암 세력을 무너뜨리는 권세를 주시며 하늘배경으로 세계복음화 하는 긍휼을 주셨습니다. 지금 바로 이 큰 하나님의 긍휼을 체험하고 누려보세요. 최고의 응답이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하나님께서 구원의 긍휼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여전히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긍휼을 베푸시기 원하십니다. 내가 어떤 문제에 처해 있다할지라도 괜찮습니다. 하나님의 긍휼을 구해 보세요. 오늘 나에게 필요한 하나님의 긍휼은 무엇입니까?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200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