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기본을 찾아야 합니다.
행 6:1~7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3~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90장 주 예수 내가 알기 전(구 98장)
복음 운동을 하는 근본적인 목표는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지는 것’(행 6:7)입니다. 이 일을 위해 전문성을 준비하며 후대를 위해 투자하기도 하고, 전도 훈련을 받으며 복음 가진 자들이 하나 되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제대로 된 말씀운동이 지역마다 일어나면 올바른 응답을 받게 됩니다. 그때부터 복음 문화도 만들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 지금 잃어버린 기본을 시급하게 찾아야 합니다.
1. 교회의 기본
교회에 대한 사전적인 지식도 중요하지만, 말씀을 전하는 강단이 살아야 합니다. 다시 말해 강단에서 복음이 올바르게 선포되어야 하고, 중요한 제자들이 강단의 말씀을 굳게 붙잡아야 합니다. 교회의 행정도 강단말씀을 붙잡고 진행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아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때부터 현장마다 말씀의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2. 직분의 기본
직분에 대한 기본도 찾아야 합니다. 먼저, 목사는 강단의 설교자입니다. 다시 말해 강단의 메신저입니다. 평신도들은 현장의 메신저이고, Remnant는 미래의 메신저입니다. 지금 당장 메신저가 될 수도 있지만, 미래를 생각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그것 때문에 RUTC를 세우고 발판을 만들어 주려는 것입니다.
3. 일의 기본
일에 대한 기본으로 본질을 놓치면 안 됩니다. 모든 일에 대한 본질은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사실입니다. 일 속에 다른 것들이 많지만, 이 본질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하려면 일을 하면서 은혜도 받아야 합니다. 갈등이 생기는 일이 있으면 더 큰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게 일을 하면 반드시 응답을 받게 되고, 응답을 받으면 하나님의 중요한 시간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됩니다. 이 비밀을 가지고 있으면 하나님께서 영원한 응답을 주실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의 자녀가 기본만 제대로 갖추면 모든 응답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기본을 갖추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해보세요.
산업선교메시지/ 2009.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