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남겨두신 자
롬 11:1~12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4~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410장 내 맘에 한 노래 있어(구 468장)
복음은 완벽하지만 복음의 역사가 항상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복음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지라도 우리 자신이 복음을 사실적으로 누리지 않으면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하루 10분만이라도 복음을 누리는 행복한 기도시간을 갖는다면 굉장한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에게 복음으로 행복한 이유와 복음이 완전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1. 하나님의 시간표
우리의 생사화복이 하나님의 시간표 속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구원에 모든 시간표를 맞춰놓고 계십니다.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 된 이후에 세상에 끝이 온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24:14). 그렇다면 세계복음화가 하나님의 시간표입니다. 복음을 누리며 기도로 행복한 시간을 누리면 이 시간표가 보입니다.
2. 하나님의 시선
사업이 아무리 잘 되어도 하나님의 시선 밖에 있다면 그것은 문제가 됩니다. 하나님의 시선은 어디를 향하고 있나요? 하나님의 시선은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칠천 명에게 있습니다. 하나님의 시선은 멸망의 시대 가운데 하나님께서 남겨 두신 자들에게 있습니다(사 6:13). 멸망한 것 같은 이스라엘에 하나님께서 그루터기를 남겨두신 것처럼 지금 전 세계에 하나님께서 남겨 두신 자가 있습니다. 지금 우리 옆에 구원받을 자가 있으며 지금 우리가 사는 지역 어딘가에 제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의 시선을 맞추면 하나님의 역사와 응답을 체험하게 됩니다.
3. 하나님의 미래 관심
시대 속에 복음 때문에 남겨진 자가 있으므로 바른 복음을 전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모든 미래를 주실 것입니다. 이 복음으로 뿌리내려야만 살기 때문에 하나님은 이것을 하는 교회와 성도에게 역사하실 것입니다. 멸망 속에 있는 수많은 사람을 건져내야 하기 때문에 이 복음 운동을 지속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모든 관심을 주십니다. 이 축복의 대열에 서 있는 전도자인 우리에게 하나님은 응답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부터 후대와 미래와 전도와 선교를 위한 숨은 경제의 응답이 오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나의 시간표와 하나님의 시간표는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나요? 나의 시선은 어디를 향하고 있나요? 나의 관심은 어디에 있나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깊이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2009.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