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것을 본 사람들
행 8:1~8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4~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7장 빛나고 높은 보좌와
복음이 무엇일까요? 복음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복음 안에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인생의 결론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복음, 오직 기도, 오직 전도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성령의 역사로 복음을 깨닫고 체험하며 누리게 됩니다. 우리의 수준을 넘어서고 사탄의 공격을 이길 수 있는 성령 충만을 받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은 오직 성령의 역사로만 가능해집니다. 이 비밀을 가지고 있었던 초대교회는 모든 환경을 이겨내고 복음으로 세계를 살려냈습니다. 오늘 우리도 이 응답을 누릴 수 있을까요?
1. 먼저 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스데반과 초대교회 사도들은 예수님의 공생애를 보았습니다. 복음을 놓친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외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고난을 당하시고, 부활로써 지상 최고의 증거를 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부활 후 주신 마지막 메시지를 붙잡았습니다. 또한 이들은 성령의 강림과 그 뒤에 일어나는 성령의 역사를 보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40년 된 앉은뱅이가 일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일꾼들과 오로지 복음에 힘쓰는 사도들을 통하여, 교회에 일어나는 성령의 역사를 보았습니다(행 6:1~7).
2. 초대교회는 중요한 것을 보았습니다.
초대교회는 복음을 막는 사탄의 역사와 복음을 가진 일꾼들을 쓰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보았습니다. 스데반의 순교를 시작으로 예루살렘교회에 큰 박해가 있어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졌습니다. 그 흩어진 사람들은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빌립도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했습니다. 그때 갈급하고 방황하며 신음하는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치유를 받았습니다. 멸망 받은 사람에게나 멸망 받을 유대인에게나 필요한 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는 방법은 한 마음으로 복음을 듣고 따르는 것입니다. 그때 큰 재난이 물러가고 큰 기쁨이 임하는 것입니다.
3. 더 중요한 미래를 보아야 합니다.
말세에는 각종 재난이 일어나며, 고통의 때가 이르며 사람들이 악해지고 욕심에 이끌리게 됩니다. 영적인 큰 혼란이 오게 되므로 주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가 승리합니다. 성경에 있는 믿음의 사람들은 늘 임마누엘과 성령의 인도, 하나님의 계획을 누리면서 하나님께서 준비해 두신 미래를 누렸습니다.
[포럼의 주제]
-나는 지금까지 무엇을 보았습니까? 그리고 지금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앞으로 무엇을 보아야 할까요?
핵심훈련메시지/ 2009.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