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진단
마 9:35~38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37~3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42장 구주 예수 의지함이(구 340장)
우리는 심각한 문제를 만나서 크게 흔들리다가 무너지는 청소년들이나 신자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이들은 대부분 일과 사람과의 관계, 문제에 빠져서 은혜를 놓치고, 결국 무너진 것입니다. 그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문제 속에서 정확한 사실을 봐야 합니다. 사실을 보지 못하면 중요한 것을 놓치게 됩니다. 우리가 사실을 보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전도자의 시간표
하나님께서 우리를 전도자로 부르셨습니다. 우리의 과거가 어떠하든지 그것은 멋있는 발판으로 쓰임 받게 됩니다. 앤 설리번(Ann Sullivan) 여사는 오랫동안 정신병으로 시달린 경험을 발판삼아 수많은 제자를 키웠는데, 그 중에 헬렌 켈러(Helen Keller)라는 중요한 인물을 키워냈습니다. 우리의 과거를 큰 축복의 발판으로 삼을 때, 그 문제가 더 이상 우리를 넘어뜨리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오늘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을 통해 미래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영원히 쓰임 받는 사람이 될 것인가, 아니면 잠시 쓰임 받는 사람이 될 것인가는 오늘을 어떻게 미래와 연결시키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오늘로 앞당겨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전도자가 누릴 신앙생활이며 전도자의 시간표입니다.
2. 전도자의 영적 세계
전도자와 제자와의 만남이 우리에게 매일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것은 영적 세계 속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우리의 영적 세계 속에서 이러한 만남이 없다면 우리는 기도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전도에 대한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전도의 문을 보게 됩니다. 또한 우리는 매일 기도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성취되는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이때 우리는 비로소 행복한 자가 됩니다.
3. 전도자의 판단
전도자는 국가와 시대와 후대를 살리는 중요한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전도자의 판단 결과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도자의 판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의 모든 기도제목은 이제부터 성령 충만과 임마누엘을 놓고 기도해야 합니다. 이 속에서 엄청난 축복이 나옵니다. 이것은 구원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하나님의 사실적인 것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살아가도록 처음부터 선택된 자들입니다. 이 속에서 진정한 감사와 행복이 우러나와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 자신이 전도자라는 축복을 받은 것에 대하여 얼마나 감사하며 누리고 있나요? 오늘의 전도를 놓고 묵상해 보세요.
새가족수련회 4강/ 2009.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