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계획
고후 7: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24장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구 313장)
기독교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단어가 기도와 전도입니다. 그러나 사실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기도와 전도입니다. 신앙생활을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도 기도와 전도가 잘 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님의 인도를 받지 못해서입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지 못한 이스라엘은 큰 실패가 왔으며 그 결과로 항상 두려움 속에 살게 되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삶이 계속 실패하게 되고, 근원적으로 실패 인생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지 못하면 열심히 하는 기도와 전도가 의미 없게 됩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려면 하나님의 계획을 올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신앙생활
신앙생활은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올바른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계획을 바르게 찾아내는 것입니다. 실패 속에 있어도 하나님의 계획을 찾으면 됩니다. 초대교회는 많은 문제가 있었지만,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냈고 결국 기쁨이 넘칠 정도로 응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기도는 무엇이든지 응답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바울은 성령의 인도를 받아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는 하나님의 큰 뜻을 찾아내었습니다. 이것이 신앙생활입니다.
2. 복음과 전도와 기도
‘복음’은 하나님의 가장 근본적인 뜻을 깨닫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영세 전에 복음을 준비하셨습니다. 복음은 영원무궁한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지금, 오늘, 현재에도 답이 되는 것이 복음입니다. 그리고 ‘전도’는 오늘이라는 중요한 날에 하나님의 가장 중요한 뜻을 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최고 계획인 전도 속에 우리가 들어가 있는 것이 최고의 축복임을 깨닫기만 해도 매일 응답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찾는 고민입니다. 필요없는 육신적인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찾는 고민은 해야 합니다. 이것이 기도 중의 기도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찾는 기도가 된다면 반드시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깨닫게 하십니다. 이것을 사모하면 놀라운 답이 나오게 됩니다.
3. 당연하고, 필요하고, 절대적인 것
하나님의 뜻을 깨달으면 당연한 것을 하게 됩니다. 초대교회는 생을 걸고 세계복음화를 했습니다. 당연한 것이며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고, 절대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이라는 하루를 지나면서 나에게 하나님의 뜻을 위해 고민하는 모습이 있는지 돌아보고 지금 실천해 보세요.
RUTC의 아침 / 200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