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의 자녀인가?
롬 9:1~13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요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약속의 말씀은 이것이니 명년 이 때에 내가 이르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심이라(8~9)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67장 주의 확실한 약속의 말씀듣고(구 201장)
하나님의 자녀는 구원받은 자가 확실하기 때문에 사탄이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확신이 없을 때 사탄은 건드립니다. 확신이 없으면 흔들리게 되고, 흑암 세력이 공격하는 통로가 됩니다. 사탄은 우는 사자처럼 두루 다니며 확신없는 자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탄이 틈타지 못하게 분명한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정말로 약속의 자녀인가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성경의 약속을 알아야 합니다.
확신을 가지려면 성경의 약속을 알아야 합니다. 성경의 약속이 믿어지는 사람은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라 시인할 수 없습니다. 성경에 있는 약속이 믿어지면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흑암과 혼돈과 공허 가운데 있는 것이 세상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생명의 빛을 비추셨습니다. 그 빛이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를 구원을 받습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이 약속이 믿어지면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2. 아무도 끊을 수 없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창세 전에 부르시고, 영세 전에 준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우리를 끊을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극한 핍박과 저주가 앞뒤 사방으로 와 있어도 아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절대적 축복이기 때문입니다.
3. 미래의 중요한 것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미래의 아주 중요한 것을 알게 됩니다. 참 이스라엘과 육신의 이스라엘의 말로는 다릅니다. 참 아브라함의 씨와 육신의 씨는 다릅니다. 육신의 자녀와 약속의 자녀는 다릅니다. 그러므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자녀의 미래를 완전히 보장하시고 인도하십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의 자녀는 약속의 자녀입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약속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나는 어떤 약속을 품고 있나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200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