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으로만 경제를 정복할 수 있습니다.
행 5:1~11 아나니아라 하는 사람이 그의 아내 삽비라와 더불어 소유를 팔아 그 값에서 얼마를 감추매 그 아내도 알더라 얼마만 가져다가 사도들의 발 앞에 두니(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00장 물 위에 생명줄 던지어라(구 258장)
경제가 어려우면 신앙생활를 비롯해 모든 부분이 어렵게 됩니다. 그런데 돈과 경제는 반드시 조건이 맞아야 따라오게 됩니다. 초대교회는 경제가 어려울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초대교회는 사회와 완전히 단절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 조건을 뒤집는 배경을 하나 갖고 있었습니다. 바로 참 복음을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참 복음은 사탄, 저주, 우상 문제를 떠나가게 합니다. 참 복음은 분명히 응답과 변화, 힘, 그리고 유일성의 응답이 옵니다. 뿐만 아니라 참 복음만이 경제를 정복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참 복음을 가지고 있는데 왜 안 될까요? 복음은 맞는데, 자꾸만 다른 것에 더 집중하고, 자기 동기를 섞고, 복음을 이용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초대교회는 경제 정복하는 조건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1. 복음 안에서 하나(Oneness) 되었습니다.
초대교회는 복음 안에서 하나(Oneness) 되어 교회부터 살렸습니다. 이것이 아주 강한 힘입니다. 복음 안에서 하나(Oneness)되는 날 성령이 가장 강하게 역사하십니다. Oneness는 ‘더불어’나 ‘함께’가 아닙니다. ‘복음 안에서 하나’를 뜻합니다. 진정으로 복음 안에서만 하나 될 수 있습니다. 초대교회는 서로 돕고 구제하니 가난한 사람이 사라졌습니다. 초대교회는 자기 전 재산을 드리는 제자들이 많았습니다. 작은 힘을 모으니 세계를 살리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것은 복음 안에서 하나 될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2. 복음 가지고 현장을 살렸습니다.
초대교회는 어디를 가든 현장을 살리는 자들이었습니다. 우리 역시 현장을 살리는 사람이 된다면 당연히 경제는 따라오게 됩니다. 우리는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해도 사람을 살려내면, 성공할 수밖에 없습니다. 참된 성공 뒤에는 당연히 경제가 따라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과 전도, 선교, 특히 후대를 위해 반드시 숨은 경제를 준비해 두셨습니다. 초대교회는 이 비밀을 발견하고, 체험한 증인들입니다.
3. 교회를 통해 큰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복음 안에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초대교회 제자들을 통해 표적과 기사가 나타났고, 큰 부흥이 일어나고, 병든 자와 귀신들린 자들이 치유되었습니다. 결국 사람이 살면 경제가 살아나게 됩니다. 초대교회는 아무것도 없었지만 이 비밀을 갖고 경제를 정복했습니다.
[포럼의 주제]
-경제를 정복하고 경제 축복을 누리도록 자신과 가정과 교회를 놓고 새롭게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200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