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가 누리는 물질과 헌금
행 4:32~37 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자기 재물을 조금이라도 자기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3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91장 오 놀라운 구세주(구 446장)
‘전도자가 누리는 물질과 헌금’을 이해할 때, 두 가지가 중요합니다. 먼저, 전도는 하나님의 절대적 주권이 이루어지는 시간표입니다. 창세전에 예비 된 자, 구원주시기로 작정된 자를 건지는 것이 전도입니다. 나에게 가장 알맞은 구체적인 전도 속에서 성령이 역사하십니다. 이 비밀을 가진 자가 바로 전도자입니다. 둘째, 물질은 세상에서 편리하도록 하나님께서 만드셨기 때문에 없으면 곤란해집니다. 이것을 가지고 우리는 헌금도 합니다. 오늘 주제를 통해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1. 전도자는 현장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전도자는 성공을 원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전도자는 현장을 살리고 변화시켜야 합니다. 이때 성공은 당연히 따라오게 됩니다. 현장을 진정으로 변화시키려면 현장을 정확하게 보고 현장에 맞는 전도 계획과 도표, 스케줄을 세워야 합니다. 이때 현장에 맞는 올바른 기도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올바르게 시작되는 것이 헌금계획입니다. 현장을 살려내면 성공도 하고, 경제도 따라오게 됩니다. 다시 말하면 올바른 헌금 계획은 올바른 전도 계획과 기도 속에서 나옵니다.
2. 전도자는 선별된 물질을 원합니다.
전도자는 전도와 선교와 후대와 미래를 향해 예비된 하나님의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전도자는 하나님이 선별하여 숨겨둔 것을 찾아 누려야 합니다. 초대교회는 돈을 본 것이 아니고 전도와 선교, 후대, 미래를 위해 숨겨진 중요한 것을 보았고, 또한 의식주를 본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놀라운 미래를 보았기 때문에 전부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자신의 남은 생과 물질을 다 하나님께 내어 놓았습니다. 그들은 그냥 돈을 본 것이 아니고 복음을 위해 숨겨진 경제를 본 것입니다. 이것을 찾아 누리는 사람이 전도자입니다.
3. 전도자는 하나님의 계획을 보고 누립니다.
사탄의 세력이 세상과 후대와 문화와 경제를 모두 장악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세상과 후대, 문화와 경제를 살리기 위해 헌금 계획을 세우고, 전 생을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이때 올바른 기도제목이 만들어지고, 현장의 문도 열리고, 황금어장도 보게 됩니다. 이 속에서 현장과 시대와 세계를 살릴 경제 응답도 받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나는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보고 있나요? 전도자로서 올바른 기도제목과 올바른 헌금계획을 세워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200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