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들아! 내 딸들아!
딤후 2:1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20장 나의 죄를 정케 하사(구 350장)
복음을 알면 인생이 바뀌게 됩니다. 위기가 올 수 있고, 절망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빠질 수도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복음의 능력을 알게 되면 인생이 바뀌게 되고, 더 나아가 다른 사람에게 이 복음의 능력을 전달해야겠다는 사명까지 생겨나게 됩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의 답이라는 사실을 알면 반드시 응답을 받게 됩니다. 이 비밀을 가진 Remnant가 일어나는 날 세계는 변화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Remnant는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한 분야의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사람, 한 지역을 책임지는 사람, 한 나라를 책임지는 사람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반드시 세 가지를 명심해야 합니다.
1. 어떤 경우에도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절대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지금 다시 일어나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라도 낙심하지 않아야 합니다. 복음을 가진 우리에게 언제나 어려움이 닥쳐오지만 절대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리혀 담대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2. 가슴에 그리스도를 담아야 합니다.
우리의 가슴 속에 무엇이 담겨 있습니까? 공부를 잘해야 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가슴에 담기면 안 됩니다. 성공해야 하지만 성공을 가슴에 담으면 안 됩니다. 우리의 가슴에 그리스도를 담아야 합니다. 언젠가 찾아오는 위기와 어려움을 넘어서야 합니다. 아무리 세상의 좋은 것이 많아도 그것으로는 절대 위기와 문제, 어려움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것을 가슴에 담으면 안 됩니다. 그리스도를 담아야 세상을 정복할 수가 있습니다.
3. 혼자 살아남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성경 속의 Remnant 7명처럼 혼자 살아남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요셉은 노예가 되었고, 감옥소에 갔지만 혼자 살아남았습니다. 다윗은 수천의 군인이 자신을 죽이려고 따라다녔지만, 혼자 살아남았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반드시 하나님 앞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단 1분이라도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 때문에 환경과 분위기에 절대 속지 말고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 속에서 최고의 은혜를 찾아 누려야 합니다. Remnant는 그런 비밀을 가지고 부모님의 면류관이 되고, 전도자들의 자존심이 되며 나아가 후배들의 발판이 되어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 복음의 능력을 알고 있나요? 날마다 그것으로 승리하고 있나요? 오늘 그 능력을 하루 종일 묵상하고 전 세계에 이 복음의 능력을 전하기 위한 참된 도전을 시작해 보세요.
세계 Remnant 대회 파송예배 / 2009.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