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오해
행 4:1~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12)
정시기도를 위한 찬송 503장 세상 모두 사랑 없어(구 373장)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모르고, 오해하기도 합니다. 본문에서는 바리새인들과 유대교의 지도자들이 ‘예수의 부활과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것을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왜 말하느냐’고 초대교회를 협박했습니다. 이 말은 정작 그들은 복음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복음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고, 듣고도 오해하거나 무시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엄청난 재앙이 개인의 가정과 가문과 사회와 가에 들이닥치는 것입니다.
1. 지도자들의 무지
사탄은 지금도 세상의 권세와 정사를 붙잡고 있습니다(엡 6:12). 이런 영적인 지식을 모르면 사람관계도 이상하게 됩니다. 세계의 지도자들이 다른 것은 다 아는데 영적인 것을 모르기 때문에 전 세계에 영적인 어려움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특히 영적인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권력과 경제를 쥐고 있는 지도자조차 영적 문제 때문에 어려움을 당하는 것입니다. 복음은 이 영적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답입니다.
2. 종교인의 오해
영적인 비밀을 모르기 때문에 종교인들이 우상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우상숭배가 얼마나 무서운 결과를 나타내는지도 모르고 지식인들은 우상을 문화라고 합니다. 심지어 교회마저도 우상숭배를 하나의 토착화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전 세계에 재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상숭배하는 가정은 본인뿐 아니라 자녀들까지 어려움을 당하게 됩니다.
3. 교회의 오해
교회가 영적인 사실을 제대로 모르고 영적으로 혼미하며 둔한 상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본문에 초대교회를 핍박했는데 예수의 부활을 말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더 나아가 그리스도를 말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영안이 어두워져서 핍박을 했습니다. 이 배후를 사탄의 역사라고 성경은 밝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영적인 눈이 열려서 영적인 세계를 제대로 알아야 반드시 승리할 수가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소유한 우리가 일어나는 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영적인 사실을 보는 눈이 열려야 합니다. 영적 사실을 깨닫는 마음의 문이 열려야 합니다. 오늘 성령께서 우리의 영적인 눈과 마음의 눈을 열어달라고 기도해 보세요. 또한 오늘 말씀을 통해 중요한 언약을 붙잡고 전 세계를 살리는 기도 체험에 도전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09.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