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눈
행 3:1~15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4~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01장 지금까지 지내온 것(구 459장)
많은 사람이 ‘현실’만 보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는 ‘사실’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사실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앉은뱅이의 현실은 돈이 필요할지 모르지만, 사실 그는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받고 운명이 바뀌어야 합니다. 기름 부음 받은 자, 죄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를 멸망으로 몰고 가는 사탄을 이기고, 지옥권세와 저주를 이기신 그리스도를 소유하면 모든 문이 다 열리게 됩니다.
1. 문이 열리면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복음 안에 모든 것이 있습니다. 문을 발견하면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 것인데, 사람들이 다른 것을 찾으니 그것이 문제가 됩니다. 복음 속에 모든 것이 다 있기 때문에 여기에 초점을 맞추면 모든 문이 열리게 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어떤 응답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창세전에 예비한 제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 때문에 하나님께 방향을 맞추면 바울과 같이 시대 살릴 제자를 붙이십니다. 또한 성령께서 정확하게 만남의 축복을 허락하십니다. 이 사실을 알고 가기만 했는데도 헬라인과 귀부인을 모두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이런 응답이 계속 됩니다. 더 나아가 전도자들에게 성취될 말씀을 주십니다.
2. 눈이 열리게 됩니다.
전도자의 삶에 대한 눈이 열리면 복음 가진 자가 기도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게 됩니다. 베드로가 기도하러 가다가 앉은뱅이를 보았는데 앉은뱅이에게 다른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이름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앉은뱅이를 일으킨 베드로를 주목했지만, 베드로는 ‘왜 우리를 주목하느냐?’라고 했습니다. 눈이 열리면 현장을 진정으로 보게 되고, 모든 장소와 모든 사람에게 복음이 필요함을 알게 됩니다. 이때 감사가 회복되며 진정으로 겸손하게 됩니다.
3. 다르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단지 기도하는 것과 사실적인 기도를 하는 것은 다릅니다. 어떻게 기도하느냐 보다 응답 받을 것을 사실대로 알고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육신의 눈으로 보면 오해될 것이 많으나 영적인 눈으로 보면 모두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시간표를 보면서 참된 응답을 받게 됩니다. 이때부터 세계복음화를 위한 사실적인 기도가 시작됩니다.
[포럼의 주제]
• 혹시 현실 문제 속에서 어려움을 당하고 있나요? 오늘 말씀을 깊이 묵상하여 모든 문제의 해결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누리며 사실적인 믿음과 사실적인 기도를 체험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09.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