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법
로마서 8:1~1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구 202장)
인간의 생명은 하늘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성경에는 우리의 생사화복이 창조주 하나님의 손에 있다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성경에 우리가 살아가야 할 하나님의 법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떤 법을 주셨습니까?
1. 그리스도의 법
‘그리스도’라는 말은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왕, 제사장, 선지자에게 기름을 부었습니다. 그리스도라는 명칭에는 이 세 가지 직분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그리스도라고 합니다. 이 그리스도는 세상의 왕이 아니고 사탄의 권세를 이긴 왕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만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길을 만든 선지자이며, 모든 저주와 재앙에서 우리를 해방시키는 제사장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결코 정죄함이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모르면 돈을 벌고 가정을 꾸리고 나중에 어려움이 닥치는데 이유도 모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우상을 섬기고, 점도 치고, 혹은 자살하고 또 어떤 사람은 정신 문제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2. 생명의 법(롬 8:2)
죄와 허물로 죽어버린 우리의 과거에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해방시켰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게 따라다니는 저주에서 완전히 해방시켰습니다. 우리의 미래까지 해결하셨습니다. 육신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그리스도를 통해 해결하시고 생명을 주셨습니다.
3. 성령의 법
성령의 법이 우리를 해방했습니다. 악한 마귀와 흑암 권세가 우리를 절대 이기지 못하도록 법적으로 해방시켰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영, 살리는 영을 주셨습니다. 악령과 성령이 대결하면 누가 이기겠습니까? 우리 마음속에 악한 것이 와 있는데 성령께서 오신다면 누가 이기겠습니까?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잘 아시고 세 가지 법을 주셨습니다. 육신을 따르기보다는 성령의 법을 따르려고 노력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생각하면 역사가 일어납니다.
[포럼의 주제]
*우리가 연약하여 실수를 하거나 원치 않는 죄를 범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습니다. 죄의식, 죄책감은 사탄이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답게 하나님의 법 안에서 자유를 누려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09.7.5